국내암정보

암환자 그린 프로폴리스 효능과 부작용, 권장량은?

건강사랑 0 3381

NK세포 활성화 암을 이겨낸다

암 세포 굶기는 방법으로 처음에 신생혈관 생성을 억제하는 영양공급 차단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더, 암 세포를 굶기는 방법이 더 있습니다. 바로 줄기세포를 강화하면 됩니다.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줄기세포를 많이 이용하기도 하지만 면역세포를 활성화해서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바로 NK세포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사멸시키기 때문에 킬러세포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은 NK세포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만 가능한데요, 가장 대표적으로 그린 프로폴리스가 NK세포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우선 프로폴리스는 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만든 천연 항균 물질입니다. 이것이 NK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프로폴리스이란

프로폴리스는 벌의 입에서 분비되는데 식물의 수액과 벌의 침과 효소를 섞어 만든 물질입니다. 오랜 시간 원주민들의 약용식물로 쓰인 바카리스 나무가 있는데 이 바카리스 식물에서 수액을 채취해 만든 것이 그린 프로폴리스입니다. 습한 환경에서는 세균과 바이러스 증식이 쉽기 때문에 항균 작용이 뛰어난 프로폴리스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프로폴리스 안에는 약 300여 종의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뇌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프로폴리스의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100여 종의 플라보노이드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항염 항바이러스 효과가 탁월해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벌통 안에 프로프폴리스는 겨우 70~80그램 정도밖에 생산되지 않는 귀한 물질입니다. 

그린 프로폴리스의 항암 효능

이런 그린 프로폴리스 안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위암이나 대장암 또는 폐암의 세포의 사멸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유방암의 줄기세포라고 하는 세포가 자가 생성을 하는 데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요 강력한 혈관 신생 억제 작용까지 해서 암세포를 굶겨 죽입니다. 인간의 폐암 세포에 프로폴리스 추출물로 처리했더니 암세포에 독성을 보이면서 그 증식을 억제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합니다. 실제로 감기환자들에게 프로폴리스를 활용한 결과 감기증상의 지속 시간이 2.5배나 감소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천식 증상 감소 효과까지 보입니다. 또한 그린 프로폴리스는 고혈압, 비만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프로폴리스 섭취량은?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프로폴리스 섭취량은 약 17mg입니다. 그리고 결국 꿀에서 채취한 성분이기 때문에 원료 성분. 즉 꽃가루 알레르기에 민감한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수유부는 꼭 드시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혈액의 응고를 늦추기 때문에 출혈질환이나 수술을 앞두고 있다면 섭취 전 전문의와 상담해야 한다.  

암세포 사멸 유도 성분 '후코이단'

프로폴리스외에 이렇게 면역세포를 활성화하여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전이-재발을 막는 성분도 있다고 합니다. 바로 우리가 흔히 먹는 해조류. 즉 미역에서 추출된 '후코이단'이란 성분인데요. 관련해서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암등대
후코이단 효능 : 암세포 사멸 유도, 전이 억제하고 암치료제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
후코이단,암세포전이를 막고암치료제와 시너지효과 준다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의 기원후코이단은 미역,다시마,톳등 갈색의 해조류에서 발견되는 후코스가 풍부한 황산화 다당류를 일컫습니다. 후코이단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암 발병률이 낮은 이유를 조사하던 킬린 박사(Dr. Kylin)가 1913년 처음 소개했습니다. 그 후로부터 후코이단의 생물학적 활동을 밝히기 위해 14…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후 노화 막는 방법은?

댓글 0 | 조회 1,131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