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혈액암 환자 전이-재발 막는 음식 추천

건강사랑 0 3999

간단히 말하면 혈액암은 피에 암이 생기는 현상입니다. 대표적으로 우리가 혈액암으로 분류하는 것은 백혈병, 암성림프종, 다발적 골수 종등 모두가 혈액암에 포함 됩니다. 구체적으로 혈액암은 피의 구성 성분 즉.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에 모두 발생이 됩니다. 따라서 실제로는 혈액암의 종류는 100여가지에 이를 만큼 혈액암 종류는 다양합니다.



결국 혈액암 예방이나 실제로 혈액암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음식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이며, 가장 나쁜 음식도 혈관 흐름에 방해가 되는 음식들 일 것 입니다. 혈액암 치료와 예방을 위해선 이런 음식을 잘 먹거나 피해야 하는데. 그와 관련한 대표적인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혈액암에 나쁜 음식


혈액암에 나쁜 음식을 먼저 소개하는 이유는, 아무리 혈액암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 보다, 혈액암에 나쁜 식품을 피하는 게 더 혈액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혈액암에 안 좋은 식품은 3가지입니다.




설탕, 기름진 음식, 밀가루



위 3가지의 음식들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음식들로서 혈액암으로도 안 좋습니다. 특히 '흰 설탕' 치료 이후 당수치를 높여 당뇨를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 시키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설탕은 '단순당'의 대표적인 식품으로서 과다 섭취시 성인병과 암환자의 전이-재발을 유발하기에 꼭 줄여할 음식입니다. 


사실 현대 식단에 '설탕' 과 '기름진 음식' 그리고 밀가루로 이뤄진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성인병에 노출이 되었거나 혈액암 환자라면, 최대한 이 3가지로 구성된 식품들은 피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혈액암에 좋은 음식

신맛의 음식들


오미자,팥,보리,양고기,살구




여기서 신맛의 식품은 식초와 같이 직접적으로 신맛을 내는게 아닌. 식품 자체에서 발현되는 신맛의 음식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음식들이 오미자,팥,보리,양고기, 살구등이 그러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혈관이 안 좋거나 혈액암으로 고생하는 분들운 조금 더 이러한 신맛의 음식을 찾아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이런 신맛의 음식들은 뜨겁게 드시는 것 보단, 차갑게 드시는게 더 신맛의 효능을 낸다고 하닌 차갑게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해조류



우리가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을 생각할 때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 음식들이, 미역,톳등 해조류일 것입니다. 실제로 해조류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혈액 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연구 결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조류는 다양암 암 예방과 전이-재발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데, 혈액암 예방도 그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해조류의 항암효능은 '후코이단'이란 성분을 이해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미역귀,톳,다시마등 갈색의 해조류(갈조류)에 추출되는 해당 성분은 암세포 사멸과 신생 혈관 억제. 즉 암의 전이를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단 암환자의 경우 해당 후코이단은 '고용량' 섭취를 꾸준히 해야 한다고 하니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암등대
후코이단 효능 : 암세포 사멸 유도, 전이 억제하고 암치료제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
후코이단,암세포전이를 막고암치료제와 시너지효과 준다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의 기원후코이단은 미역,다시마,톳등 갈색의 해조류에서 발견되는 후코스가 풍부한 황산화 다당류를 일컫습니다. 후코이단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암 발병률이 낮은 이유를 조사하던 킬린 박사(Dr. Kylin)가 1913년 처음 소개했습니다. 그 후로부터 후코이단의 생물학적 활동을 밝히기 위해 14…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후 노화 막는 방법은?

댓글 0 | 조회 1,131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