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암 악성 림프종 음식으로 치료한다

국내암정보

혈액암 악성 림프종 음식으로 치료한다

건강사랑 0 185
치료 후 면역 증강 AHCC후코이단 지금 무료 샘플을 받아 보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


일반적으로 혈액암 하면 백혈병 만을 연상하게 됩니다. 더 나아가면 악성 림프종 등이 아는 것이  전부입니다. 그러나 혈액암의 종류만해도 100여가지에 이른다는 말은 사람들을 적지 않게  당황 시킵니다.  장기의 일정부분에 생기는 암보다 혈액암은 피에 생긴다는 특징 때문에 더 많은 정신적 부담을 주게 됩니다.  치료하면 고칠 수 있는  확률이 반이 넘습니다. 그러므로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처를 해서 극복해야 하는 병이  혈액암입니다. 

혈액암 기준과 종류


혈액암은 인체의 장기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피에 생깁니다. 그래서  혈액 암인 것입니다. 혈액암이 생기는 곳은 피의 구성 성분입니다. 즉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등에  발생합니다. 또한 혈액을 만들어 내는 골수 혹은 면역 체계를 구성하는 림프계에  생깁니다.대표적인 혈액암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백혈병과 악성림프종, 다발적 골수 종  등이 있습니다.  


골수에서 혈액 세포를 만드는 조혈모 세포가 암세포로 변한 것을 백혈병이라고  합니다. 이로인해서 백혈구 세포는 비 정상적으로 늘어나고 다른 정상 혈액 세포들은 제대로 만들어 지지를 않게   되어 있습니다. 백혈병의 증상으로는 빈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한 쉽게 피곤해 지며  얼굴이 창백해 집니다. 출혈과 감염 증상도  나타납니다.  


면역체계의 한 부분인 림프계 발생하는  암을 악성 림프종이라고 부릅니다. 악성 림프종의 걸리면 목이나 겨드랑이 등에 볼록한 혹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뼈와 신장을  파괴하는 다발성골수종도 혈액암 중의 하나입니다.

악성 림프종 증상/진단/치료 정리

증상

혈액암중에 발병 빈도가 가장 높은 것이 림프종이며, 그중 악성 림프종은 예후가 안 좋기로 암중에 하나입니다. 악성 림프종의 증상은 열과 야간발한, 체중감소,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의심할 건 림프절 부근에서 부기 또는 부풀어 오른 덩이(종괴)가 만져 진다는 것입니다. 머리나 목 등에 혹이 발생할 수가 있고 서혜부나 겨드랑이에 종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통증이 없으나, 왼쪽과 오른 쪽 사이에 있는 종격 림프절까지 파고드는 경우에는 기관를 압박해서 기침과 통증을 발생 시키기도 합니다. 

진단

악성 림프종의 진단은 종괴 조직 검사입니다. 조직을 염색과 면역조직화악염색을 해서 종류를 구분합니다. 혈액암의 치료는 다른 암과는 조금 다릅니다. 다른 암에서는 장기에 발생하기 때문에 수술 요법등이 행해질 수 있지만 혈액암은 장기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한적인 치료 밖에 가능하지 않습니다.

치료

치료는 항암 요법을 사용합니다. 항암 치료의 성과는 일반 고형암보다 완치율이 높습니다. 그러나 재발율이 높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에 항암 치료가 생각보다 효과가 적을 때는 조혈모세포 이식을 하게 됩니다. 조혈모 세포는 골수에서 스스로 복제해서 분화를 통해 혈소판, 적,백혈구를 만들어 내는 세포입니다. 보통 방사선이나 항암제를 투여해서 암세포를 없앤 다음에 조혈모세포를 투여하게 됩니다. 

악성 림프종 식단, 식이요법


림프종 환자의 식이 요법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암에 걸렸다고 급격하게 식단을 바꿀 경우 체질에 맞지 않는 음식 섭취로 입맛을 잃거나 영양 부족으로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서서히 바꾸어 나가야 합니다. 림프종의 진단을 받은 경우 제일 먼저 해야 하는 식습관은 술을 끊는 것입니다. 이는 술은 림프종 발생과 연관이 있는데다 컨디션을 나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고기 섭취량을 줄이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기 안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은 종양을 악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과 동시에 체내에 염증 반응을 일으킵니다. 처음에는 육류를 닭고기로 대치하고 천천히 생선이나 채소로 변경해 가야 합니다. 



그리고 잡곡밥과 채소 해조류 등을 추가해 가야합니다. 해조류 또한 림프종 환자들에게 권장할 만한 식품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미역이나 다시마 등에 포함되어 있는 후코이단 성분은 면역 체계를 높여줘서 림프종 세포를 자살하게 만드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변비가 있을때는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해조류도 피피해야 하는데, 후코이단 효능이 아쉬울때는. 후코이단만 추출 된 제품을 섭취하는 게 좋겠습니다.


항암등대
후코이단 효능 : 암세포 사멸 유도, 전이 억제하고 암치료제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
후코이단,암세포전이를 막고암치료제와 시너지효과 준다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의 기원후코이단은 미역,다시마,톳등 갈색의 해조류에서 발견되는 후코스가 풍부한 황산화 다당류를 일컫습니다. 후코이단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암 발병률이 낮은 이유를 조사하던 킬린 박사(Dr. Kylin)가 1913년 처음 소개했습니다. 그 후로부터 후코이단의 생물학적 활동을 밝히기 위해 14…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