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 증상과 해결책, 생활 습관과 음식으로 치료해야

건강사랑 0 1923

외부에 공격에 의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하여 우리몸을 보호하기 위한 급성염증과 달리. 만성염증은 반복적인 염증으로 인해 특별한 증상없이 몸 속에서 조용히 쌓이다가 질병으로 진화합니다.



만성 염증의 원인과 검사 방법

만성염증의 대부분 원인은 고열량 음식이나, 흡연, 만성 스트레스등으로서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합니다.

만성 염증은 급격히 일어나는게 아니라 오래 시간을 거치므로 통증을 느끼지 못하거나, 알아도 무시하는 경우를 습관화 하여 자각을 하지 못한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염증 검사가 가능할까?

만성 염증에 대한 검사 방법은 혈액을 통한 방법으로 ESR과 hs-CRP란 검사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검사 방법은 염증 수치를 측정하지만 만성 염증에 대해 수치화 할 수 검사는 한계가 있습니다. 


ESR : 혈액내 적혈구가 가라앉는 속도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단순히 염증이 생겼는지만 측정하는지만 가능합니다.


hs-CRP : 혈액검사지나 종합검진 항목에 볼 수 있는 항목으로서 hs-CRP 수치가 높다면 심장질환 위험이 높다는게 공식적인 보고입니다. 하지만 만성 염증 보다는 급성 염증을 알 수 있는 방법에 적합합니다.

만성 염증 자가진단

아래 내용 중에 증상이 4개 이상이라면 만성 염증일 가능성인지 의심 할 필요가 있고, 치료에 집중이 필요합니다. 




ㅁ 원인을 알 수 없는 통증 쑤심이 있다.


ㅁ 혈액 순환이 되지 않고 잘 붓고 수족 냉증이 있다.


ㅁ 피부 트러블이 자주 있다.


ㅁ 평소 음주 흡연을 자주 한다


ㅁ 평소 소화가 되지 않고 속이 더부룩 하다


ㅁ 장이 불편하고 변비가 있거나 설사를 자주한다


ㅁ 집중력이 떨어진다.


ㅁ 혀 갈라짐 혀의 착색등이 있다


ㅁ 목에 이물감. 잔기침이 있다


ㅁ 눈이 뻑뻑하고 충혈되고 눈피로가 자주 발생된다

만성 염증 해결 위한 5가지


 


1.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인체 회복의 근원입니다. 하루 6시간 이상은 숙면을 취하는 게 좋으며, 규칙적인 수면 시간을 가지는 게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수분 섭취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물을 마시고 운동시 근육 건강에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장 건강에 해로운 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성인 기준 하루 2리터 나누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3. 꾸준한 운동


꾸준한 운동은 근력을 유지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인체 모든 활동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30분을 하더라도 약간 땀이 날 정도로 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 및 여가활동


스트레스는 만병에 근원이란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 스트레스는 많은 생각에 의해 발생되니, 고민하는 것을 잊을 수 있는 개인적인 활동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몸에 좋은 식습관


균형 잡힌 식단은 체력과 면역력을 키워줍니다. 그와 더불어, 만성 염증을 유발하는 술과 담배를, 탄 음식이나 인스턴트등을 피하는 것도 더욱 중요합니다.

만성 염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음식

 성분

 효능

 마늘과 양파

 알리신

 항염증

 등푸른 생선, 아보카도, 아몬드

 불포화 지방산 (오메가3)

 항염증, 혈액순환 도움

 강황

 커큐민

 항염증, 뇌혈관 염증 완화, 항산화 능력

 감귤류

 플라보노이드

 염증 완화

 목이버섯

 비타민D

 항염증, 항암효능

 당근

 베타칼로틴

 시력, 면역력, 폐 기능, 정신 건강, 피부 건강, 만성 염증 예방

 시금치

 항산화 효소

 항암효능, 항염증, 항산화 능력

 해조류

 씨놀

 항염증

해조류- 만성염증 및 항암효능 뛰어나

해조류에는 식이섬유와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인체에 매우 좋은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해조류 속 씨놀은 만성 염증을 억제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와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당뇨병 예방과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입니다.


특히 미역귀,미역,톳,큰실말등 녹색의 해조류만 가지고 있는 ‘후코이단’이란 성분은 ‘암세포 자살 유도’ 기능을 가지고 있어, 만성 염증의 마지막 단계인 ‘암’ 예방에 매우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타 후코이단은 아래에서 참고를 하시길 바랍니다.


항암등대
후코이단 효능 : 암세포 사멸 유도, 전이 억제하고 암치료제에 시너지 효과를 준다
후코이단,암세포전이를 막고암치료제와 시너지효과 준다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의 기원후코이단은 미역,다시마,톳등 갈색의 해조류에서 발견되는 후코스가 풍부한 황산화 다당류를 일컫습니다. 후코이단은 일본 오키나와에서 암 발병률이 낮은 이유를 조사하던 킬린 박사(Dr. Kylin)가 1913년 처음 소개했습니다. 그 후로부터 후코이단의 생물학적 활동을 밝히기 위해 14…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