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의 체력관리, 근력운동으로 20년간 암투병에도 버텨던 방법
미국 연방대법원 대법관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가 지난 9월 18일 사망했습니다. 살아 생전에 그녀는 미국의 성평등을 위해 노력 했으며, 수많은 명판결로 미국 시민의 존경을 한 몸을 받았습니다.
그녀가 세상을 놀라게 한것은 20년간 대장암,췌장암,폐암 다시 췌장암등 네차례의 암을 앓았지만, 강인한 정신과 체력으로 끝까지 공직을 떠나지 않고 업무를 수행했다는 점입니다.
그녀는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하에 다양한 운동을 해 왔지만,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핵심 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내용은 그녀의 운동법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단 해당 사이트의 운동 관련 이미지는 비슷한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기본적으로 비슷한 영상이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또는 영상 내용을 따라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녀의 해당 운동은 탄력밴드를 활용한 가벼운 운동입니다. 격하지 않으면서도 근력을 키워는 운동으로 구성되어 ,체력이 약한 환자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체력관리에도 좋을것입니다.
출처 : https://www.glamour.com/gallery/this-is-justice-ruth-bader-ginsburgs-actual-workout
Ruth Bader Ginsburg 는 20년 이상 운동을 했다:
그녀의 개인 트레이너에게 직접 들은 운동법이 여기에 있다.
By Bryant Johnson
이 이야기는 원래 2017년에 게재된 것인데, 2020년 9월에 Ruth Bader Ginsburg 가 죽은 이후 갱신되어 재게재되었다.
1999년 Ruth Bader Ginsburg 판사는 암에서 회복하고 있었다.
지금은 고인이 된 그녀의 남편은 그녀에게 개인 트레이너를 찾도록 촉구하였고, 그래서 나를 고용했다. 그녀는 굉장히 단호했고, 우리는 식이요법을 만들기 시작했다. 주 2회 운동을 몇 달간 이행한 후에, 그녀의 골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그녀의 주치의에게 “당신이 하고 있는 게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계속하세요.”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계속 했다. 일주일에 2회 운동을 주로 대법원의 체육관에서 했다. 때때로 잡담도 했지만, 대부분은 운동에 열중했다.
PBS 뉴스아워를 들으면서, 그녀는 최선을 다했다. 예를 들면, 팔굽혀펴기를 처음에는 벽에다 하다가, 그 다음에는 무릎을 꿇고 했고, 종국에는 제대로 된 팔굽혀펴기를 해냈다. Ginsburg 판사는 강인한 사람이었다.
여기에 있는 루틴을 직접 시도해보라. 탄력밴드만 준비하면 된다. 조깅이나 제자리걸음으로 워밍업을 먼저 해라.(아래의 내용은 Bryant Johnson 이 쓰고, Patrick Welsh 가 일러스트레이트한 The RBG Workout: How She Stays Strong and You Can Too 의 내용을 일부 각색한 것이다.)
체스트 프레스 (chest press)
의자에 앉아, 탄력밴드를 등에 두르고 두 끝을 각각의 손으로 잡는다. 팔을 구부려 팔꿈치가 옆구리에 닿게 하고 손을 가슴 가까이에 둔다. 팔꿈치를 고정하지 말고, 그림과 같이 팔을 곧게 뻗어라. 다시 제자리로 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레그 익스텐션 (Leg Extensions)
의자에 앉아 한 쪽 발목에 탄력밴드를 두르고, 의자 뒷 편에 밴드 양 끝을 묶는다. 처음엔 무릎을 굽혀 다리가 90도 각도가 되게 하고, 이후에 발을 뻗어, 그림과 같이 다리가 거의 펴지도록 한다. 무릎은 고정시키지 않는다. 다시 제자리로 와서 반복한다. 다리당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풀다운(Pulldowns)
문의 경첩 위에 탄력밴드를 두르고, 의자를 문 앞에 두고 앉는다. 그림과 같이 팔을 위로 뻗어 밴드의 양 쪽 끝을 잡는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잡이를 몸통으로 당기고, 가슴 바로 아래에서 손을 벌려 마무리한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암환자영양식, 후코이단 효능은 있을까?>>이동
체스트 플라이 (Chest Flys)
문을 열어 문과 빈 공간 사이에 어깨높이로 밴드를 밀어 넣어라 (밴드가 고정될 수 있도록, 가운데를 매듭지어라). 문을 닫아라. 양 끝을 잡고, 문으로부터 떨어져 서서, 팔을 어깨 바로 밑 높이로 두고 팔을 바깥으로 뻗대, 팔꿈치는 약간 구부려라 (왼쪽 위 그림). 두 손을 모아라 (오른쪽 위 그림). 처음으로 돌아가라.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프레스 (Overhead Triceps Press)
한 발을 다른 발보다 약간 앞에 놓고 서서, 탄력밴드를 뒷발 아래에 고정시킨다. 탄력밴드의 끝을 각각의 손으로 잡고, 머리 양 쪽에서 팔꿈치를 구부린다. 그림과 같이, 팔을 펴서 팔꿈치가 거의 일직선이 될 때까지, 손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번역을 마치며,
그녀에게 오랬동안 운동을 가르친 개인 트레이너는 그녀의 장례식때 '푸시업'으로 그녀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가 전하길 "그녀(긴즈버그)는 새로운 동작을 시킬때마다 못하겠다란 말은 한번도 없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