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암정보

암환자의 체력관리, 근력운동으로 20년간 암투병에도 버텨던 방법

건강사랑 0 6941


미국 연방대법원 대법관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가 지난 9월 18일 사망했습니다. 살아 생전에 그녀는 미국의 성평등을 위해 노력 했으며, 수많은 명판결로 미국 시민의 존경을 한 몸을 받았습니다.



그녀가 세상을 놀라게 한것은 20년간 대장암,췌장암,폐암 다시 췌장암등 네차례의 암을 앓았지만, 강인한 정신과 체력으로 끝까지 공직을 떠나지 않고 업무를 수행했다는 점입니다.


그녀는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하에 다양한 운동을 해 왔지만,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핵심 운동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내용은 그녀의 운동법 중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단 해당 사이트의 운동 관련 이미지는 비슷한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기본적으로 비슷한 영상이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또는 영상 내용을 따라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녀의 해당 운동은 탄력밴드를 활용한 가벼운 운동입니다. 격하지 않으면서도 근력을 키워는 운동으로 구성되어 ,체력이 약한 환자 뿐만 아니라 노인들의 체력관리에도 좋을것입니다.


출처 : https://www.glamour.com/gallery/this-is-justice-ruth-bader-ginsburgs-actual-workout 




Ruth Bader Ginsburg 20년 이상 운동을 했다:

그녀의 개인 트레이너에게 직접 들은 운동법이 여기에 있다.

 

By Bryant Johnson

 

이 이야기는 원래 2017년에 게재된 것인데, 2020 9월에 Ruth Bader Ginsburg 가 죽은 이후 갱신되어 재게재되었다.

 

1999Ruth Bader Ginsburg 판사는 암에서 회복하고 있었다


지금은 고인이 된 그녀의 남편은 그녀에게 개인 트레이너를 찾도록 촉구하였고, 그래서 나를 고용했다그녀는 굉장히 단호했고, 우리는 식이요법을 만들기 시작했다. 2회 운동을 몇 달간 이행한 후에, 그녀의 골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그녀의 주치의에게 당신이 하고 있는 게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계속하세요.”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계속 했다. 일주일에 2회 운동을 주로 대법원의 체육관에서 했다. 때때로 잡담도 했지만, 대부분은 운동에 열중했다


PBS 뉴스아워를 들으면서, 그녀는 최선을 다했다. 예를 들면, 팔굽혀펴기를 처음에는 벽에다 하다가, 그 다음에는 무릎을 꿇고 했고, 종국에는 제대로 된 팔굽혀펴기를 해냈다. Ginsburg 판사는 강인한 사람이었다.

 

여기에 있는 루틴을 직접 시도해보라. 탄력밴드만 준비하면 된다. 조깅이나 제자리걸음으로 워밍업을 먼저 해라.(아래의 내용은 Bryant Johnson 이 쓰고, Patrick Welsh 가 일러스트레이트한 The RBG Workout: How She Stays Strong and You Can Too 의 내용을 일부 각색한 것이다.)

 

체스트 프레스 (chest press)

 


의자에 앉아, 탄력밴드를 등에 두르고 두 끝을 각각의 손으로 잡는다. 팔을 구부려 팔꿈치가 옆구리에 닿게 하고 손을 가슴 가까이에 둔다. 팔꿈치를 고정하지 말고, 그림과 같이 팔을 곧게 뻗어라. 다시 제자리로 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레그 익스텐션 (Leg Extensions)

  

의자에 앉아 한 쪽 발목에 탄력밴드를 두르고, 의자 뒷 편에 밴드 양 끝을 묶는다. 처음엔 무릎을 굽혀 다리가 90도 각도가 되게 하고, 이후에 발을 뻗어, 그림과 같이 다리가 거의 펴지도록 한다. 무릎은 고정시키지 않는다. 다시 제자리로 와서 반복한다. 다리당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풀다운(Pulldowns) 


문의 경첩 위에 탄력밴드를 두르고, 의자를 문 앞에 두고 앉는다. 그림과 같이 팔을 위로 뻗어 밴드의 양 쪽 끝을 잡는다.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잡이를 몸통으로 당기고, 가슴 바로 아래에서 손을 벌려 마무리한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후코이단소개 암환자영양식, 후코이단 효능은 있을까?>>이동


 

체스트 플라이 (Chest Flys) 


문을 열어 문과 빈 공간 사이에 어깨높이로 밴드를 밀어 넣어라 (밴드가 고정될 수 있도록, 가운데를 매듭지어라). 문을 닫아라. 양 끝을 잡고, 문으로부터 떨어져 서서, 팔을 어깨 바로 밑 높이로 두고 팔을 바깥으로 뻗대, 팔꿈치는 약간 구부려라 (왼쪽 위 그림). 두 손을 모아라 (오른쪽 위 그림). 처음으로 돌아가라.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오버헤드 트라이셉스 프레스 (Overhead Triceps Press)


 

한 발을 다른 발보다 약간 앞에 놓고 서서, 탄력밴드를 뒷발 아래에 고정시킨다. 탄력밴드의 끝을 각각의 손으로 잡고, 머리 양 쪽에서 팔꿈치를 구부린다. 그림과 같이, 팔을 펴서 팔꿈치가 거의 일직선이 될 때까지, 손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반복한다. 10 ~ 12회를 3세트에 걸쳐 한다.    


번역을 마치며,

그녀에게 오랬동안 운동을 가르친 개인 트레이너는 그녀의 장례식때 '푸시업'으로 그녀를 보냈다고 합니다. 그가 전하길 "그녀(긴즈버그)는 새로운 동작을 시킬때마다 못하겠다란 말은 한번도 없었다"라고 하였습니다.


 


 
"암환자"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또 다른 글
암환자의 과도한 운동 건강 해치는 위험(클릭)

암 정보, 각종 질병, 건강식품, 영양제까지 항암등대 AI가 무료 답변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