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암정보

탄저균이 방광암을 치료하는 가능성을 발견하다

건강사랑 0 3237
"방광암"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방광암을 치료하는 차세대 도구로서 탄저균의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모든 치료가 성공하지 않아 방광암으로 고통받는 반려견이 미국 퍼듀 대학교의 임상 시험에서 치유되었습니다.  


A: 종양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 강아지 환자에게 실시된 방광경을 이용한 방광 생검 


B: 종양 덩어리 크기를 기록하기 위해 첨부된 초음파 사진 방광의 정중면 사진. 방광의 오목한 부분에 있는 종양 덩어리를 표시한 화살


C:상피세포 증식 인자(붉은 색)와 결합하여 색을 입힌 방광암세포에서 상피세포 증식 인자(Epidermal Growth Factor, EGF) 수용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세포학(파란색)과 액틴 세포골격(초록색)도 볼 수 있습니다.  



웨스트 라페엣 연구 신약 - 탄저균은 방광암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곧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미국 질병 예방 본부에 따르면 매년 대략 72,000명의 미국인이 방광암으로 고통받고, 약 16,000명이 방광암으로 사망합니다. 또한 방광암은 치료하는데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암 중 하나입니다. 


현재 적용되는 방광암 치료는 환자에게 침습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암세포와 종양을 죽이도록 개발된 항체를 방광에 가득 넣어 몇 시간 동안 종종 앉아있어야 하는 치료법입니다. 방광암은 또한 질병을 진단받은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재발하는 암 중 하나입니다.


최근 퍼듀 대학교(Purdue University)의 연구진은 방광암세포와 종양을 죽이기 위해 탄저균 독소와 성장 인자의 결합하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본 연구는 2019년 10월 4일 국제 암 연구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Cancer)에 게재되었습니다. 


퍼듀 의과 대학의 생명 과학의 부회장이자 부교수인 R. 클라우디오 아길라르(R. Claudio Aguilar) 교수가 설명했습니다. “연구진은 방광의 기존 세포에 해를 가하지 않고 암세포를 죽일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효과적으로 제시합니다. 이것은 건강한 세포를 그대로 두고 암세포를 목표로 정하는 특별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과 같습니다.”아길라르 교수는 방광은 자체적으로 스스로를 보호하는 막이 있고, 이것이 탄저균 혼합 성분으로부터 좋은 세포를 보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막은 암세포와 종양을 보호하진 않습니다.


 그는 몇 시간이 걸리는 보통의 방광암 치료와 다르게 퍼듀 연구진이 개발한 방광 안의 암세포만 목표로 삼는 방법은 몇 분 안에 작용합니다.퍼듀 대학교 암 연구 센터(Purdue University Center for Cancer Research)에서 세포 유사성과 신호 전달을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팀의 일원으로 일하는 아길라르 교수가 연구에 대해 설명을 덧붙였습니다.“연구진은 이 치료법으로 엄청난 결과를 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어려운 질병을 다루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아길라르 교수와 그의 연구진은 퍼듀 암 연구센터의 로버트 왈랙스 밀러(Robert Wallace Miller) 대표이자 비교 병리 생물학의 저명한 교수인 티모시 라트리프 교수(imothy Ratlif)와 퍼듀 비교 종약학 프로그램의 대표이자 비교 종양학 돌로레스 L. 맥콜(Dolores L. McCall) 교수인 데도라 냅(Deborah Knapp) 교수가 이끄는 퍼듀 팀과 협업하였습니다. 


연구진은 동물에게서 기타 부작용 없이 종양의 크기를 줄이는 새로운 물질을 발견하였습니다.퍼듀 연구팀은 비슷한 치료로 폐 혹은 피부에 영향을 주는 암을 비롯해 기타 암을 앓고 있는 사람과 동물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또한 연구진은 인디아나 대학교 의과대학, 매사추세츠 기술 대학, 하버드 대학과 협업합니다.


*퍼듀 연구 단체 기술 상업화 사무실 소개           


퍼듀 연구 협회의 기술 상업화 사무실(Office of Technology Commercialization)은 미국의 선도 연구 대학교 중 가장 종합적인 기술 전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본 사무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퍼듀 대학교의 경제 개발 계획을 지원하며, 대학교의 교육 활동에 활용합니다. 사무실은 퍼듀 연구 협회에서 관리하며, 국립 및 토지 증여 대학 연합에서 혁신을 위한 2016 혁신 및 경제 번역 대학교 상을 수상했습니다. 퍼듀 혁신의 라이선스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기술 상업화 사무소 otcip@prf.org로 연락해 주세요. 퍼듀 연구 단체는 사립이며, 퍼듀 대학교의 미션을 발전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출처: https://www.purdue.edu/newsroom/releases/2019/Q4/anthrax-may-be-the-next-tool-in-the-fight-against-bladder-cancer.html




"방광암"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또 다른 글
탄저균 방광암 치료에 위험할까(클릭)

암 정보, 각종 질병, 건강식품, 영양제까지 항암등대 AI가 무료 답변을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