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유방암 걸렸을때 알아야 할 기본 대처 5가지

건강사랑 0 1471

평범한 여성이 덜컥 유방암에 걸리면 극도의 혼란을 갖게 됩니다. 죽음에 대한 공포도 공포지만, 유방암 치료는 꽤 까다롭고 긴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유방암에 걸렸을 때 기본적인 대처 5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자책하지 말기


유방암 진단을 받은 환자들 중에 자책감이나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유방암은 개인의 잘못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유방암의 원인은 다양하며, 가장 흔한 원인은 운이 없는 유전자 변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유방암에 걸린 것은 개인의 잘못이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유방암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가능한 종류의 암으로, 최근의 치료법과 조기 발견 정책으로 인해 생존율이 크게 향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분들은 자책하지 말고 치료에 집중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암 진단 후 추가적인 검진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치료 방법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2. 병원 선택와 절차 이해하기

진단 후 병원 선택과 노하우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유방암은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하기에 어떤 병원을 선택하고, 절차는 어떠한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관련해서는 아래 정보가 좋으니 참고를 하기를 바랍니다.


3. 항암치료와 재건술에 대한 이해


항암치료는 적절한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암치료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호르몬 수정요법이나 표적치료 등의 방법이 선택될 수 있으며, 항암치료에 대한 반응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재건술은 유방암 환자들에게 고려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전 절제술이 필요한 경우, 동시에 재건술을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재건술을 받는 것은 수술 범위를 줄여주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재건술 전후의 관리도 중요한 요소로서 여러 관리가 필요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유방암 진단은 많은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환자들은 이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합니다. 운동이나 심리적인 지원을 받는 것은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초반에 암에 걸렸다는 스트레스는 굉장히 크기 때문에, 집에 있는 것 보다는 활동을 활발히 하시고, 꾸준히 걷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꾸준한 의사 소통


의사와의 소통과 상담도 필요합니다. 환자들은 자신의 상황과 선택할 옵션에 대해 의사와 소통하고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치료 방법과 일정, 검진 결과에 따라 치료 계획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의사의 조언을 따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에 대한 꾸준한 참여가 필요합니다. 유방암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로 큰 폭으로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암 종류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 계획을 진행해야 합니다.

6. 유방암 카페 가입하기

현실적으로 대부분 주치의가 매우 바빠 정보를 얻기는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아주 디테일한 정보는 유방암 카페에서 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네이버 유방암 카페등은 기존 유방암 환자의 조언과 정보가 넘치기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유방암 진단 후 환자들은 자책감을 갖지 말아야 하며, 운이 없는 유전자 변이가 가장 흔한 원인임을 인식해야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은 권장되며, 항암치료는 적절한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건술은 옵션 중 하나이며, 스트레스 관리, 가족의 지지, 의사와의 소통, 정기적인 검사와 치료 참여가 필요합니다. 유방암은 조기 발견과 치료로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암 종류입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