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각막암 초기 증상, 20대 여성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건강사랑 0 683
"각막암"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각막암은 무엇일까요?


각막암은 눈 앞을 덮고 있는 투명한 조직층인 각막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드문 유형의 눈암입니다.이 조직의 층은 눈의 가장 바깥쪽 층으로 작용하여 빛이 눈으로 들어오도록 하고 망막에 이미지의 초점을 맞추는 것을 돕습니다.각막암은 일반적으로 비흑색종과 흑색종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비흑색종 각막암

비흑색종 각막암은 각막암의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그것은 일반적으로 자외선에 노출되어 발생하며 보통 각막의 바깥 층에서 발견됩니다.비흑색종 각막암의 가장 흔한 유형은 편평상피세포암인데, 이것은 전형적으로 각막의 바깥층에 영향을 미치는 피부암의 한 유형입니다.비흑색종 각막암의 다른 유형으로는 기저세포암과 피지선암이 있습니다. 


 

흑색종 각막암


흑색종 각막암은 각막의 더 깊은 층에 영향을 미치는 더 드문 형태의 각막암입니다.이런 종류의 각막암은 보통 각막의 더 깊은 층에 종양이 있어서 발생합니다.주로 각막의 중간층이나 안쪽 층에서 발견되며 비흑색종 각막암보다 신체의 다른 부위로 전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각막암의 초기 증상


각막암의 초기 증상은 매우 미묘할 수 있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압박감이나 이물감, 눈의 홍조, 불쾌감, 시야가 흐려짐, 각막의 색의 변화 또는 각막의 두께나 불투명도의 증가와 같은 눈의 변화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붓기, 변색, 혹과 같은 눈 주위의 변화를 주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이러한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고 성공적인 결과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각막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각막암 진단


각막암의 진단은 일반적으로 슬릿 램프 검사, 눈 생검, 초음파 및 자기공명영상(MRI)을 포함한 많은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슬릿 램프 검사는 각막에 이상이 있는지 의사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각막암을 진단하는 데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검사입니다.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생검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한국 20대 여성, 각막암 늘어나는 이유



한국에선 각막암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인데, 특히 20대 여성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매년 각막염 환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 환자가 남성의 두 배이고, 젊은 여성이 훨씬 많다고 합니다. 주요 원인은 눈이 커 보이는 써클렌즈, 컬러렌즈와 같은 미용 렌즈와 눈 화장, 속눈썹 연장 시술 등입니다.


각막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6시간 이상 렌즈를 착용하지 않는 것, 손을 자주 씻는 것, 손으로 눈을 만지지 않는 습관 등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는 렌즈 착용 후 물놀이를 하거나 에어컨과 선풍기 바람을 직접 맞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각막암에 대한 치료 옵션



각막암의 치료 옵션은 종양의 유형, 크기 및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비흑색종 각막암은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치료 또는 둘의 조합으로 치료됩니다.종양이 작고 각막의 바깥층에 위치한 경우 방사선 치료 없이 수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흑색종 각막암의 경우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화학요법이나 면역요법입니다.경우에 따라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 눈 전체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이러한 경우에는 잃어버린 눈을 대체하기 위해 인공 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각막암은 눈 앞을 덮고 있는 투명한 조직층인 각막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드문 유형의 눈암입니다.각막암의 초기 증상은 확인이 어려울 수 있지만 압박감이나 이물감, 눈의 홍조, 불쾌감, 시야가 흐려짐, 각막의 색의 변화, 각막의 두께나 불투명감의 증가 등이 있습니다.각막암의 진단은 보통 슬릿 램프 검사, 눈 생검, 초음파 및 자기공명영상(MRI)을 포함한 많은 검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각막암의 치료 옵션은 종양의 유형, 크기 및 위치에 따라 다르며 수술, 방사선 치료, 화학 요법 및 면역 요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후 노화 막는 방법은?

댓글 0 | 조회 1,099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