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졸라덱스로 유방암 퇴치, 갱년기 부작용은 어쩔 수 없나요 (사례 포함)

건강사랑 0 1309

졸라덱스란

졸라덱스 (Zoladex)또는 고세렐린은 여성의 유방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호르몬 치료제입니다.그것은 암세포의 성장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의 특정 호르몬의 생성을 막음으로써 작용합니다.일반적으로 주사로 투여되며 단독으로 또는 화학 요법과 같은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이 치료법은 폐경기 이후의 여성들에게 자주 사용되지만, 폐경기 이전의 여성들에게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졸라덱스은 무엇입니까?

유방암 치료를 위해 졸라덱스를 복용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그것은 암의 성장을 늦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이것은 암이 더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수술 전에 종양을 축소하는 치료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 치료법은 종양의 크기를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여성이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은 후 암이 재발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졸라덱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그것은 또한 화학 요법과 같은 다른 치료법으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졸라덱스는 단독으로 또는 다른 치료법과 함께 사용될 수 있습니다.


졸라덱스 부작용

졸라덱스의 가장 일반적인 부작용은 뜨거운 섬광, 질 건조, 가슴의 부드러움, 두통, 메스꺼움, 그리고 피로를 포함합니다.다른 가능한 부작용으로는 우울증, 기분 변화, 관절 통증, 그리고 체중 증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졸라덱스는 또한 신체의 에스트로겐이나 테스토스테론의 수준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이것은 골밀도의 감소와 골절의 위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졸라덱스는 또한 혈전과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졸라덱스를 복용할 위험은 치료되는 암의 종류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모든 잠재적 위험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흔한 위험은 에스트로겐이나 테스토스테론의 감소인데, 이것은 골밀도의 감소와 골절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다른 잠재적 위험에는 혈전의 위험 증가, 특정 유형의 암 위험 증가, 감염 위험 증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졸라덱스 '갱년기'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졸라 덱스는 가임기 여성을 보호하고자 주로 사용되는 치료제로, 그 역할 중 하나는 특히 유방암을 가진 여성의 호르몬 분비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로써 암의 전이나 재발을 억제하게 됩니다.

졸라 덱스를 투여하면 골반 분비가 현저히 떨어지게 되어, 이는 강제적인 갱년기를 유발합니다. 그 결과로 가슴이 따뜻해지고 불안감이 솟구치며, 갑작스럽게 땀이 나기 시작하여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물론, 졸라 덱스를 투여하지 않는 사람에게서도 나이에 따른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이런 증상을 겪고 있고 졸라 덱스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다면, 그 원인이 바로 이 주사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장은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지만, 약물 투여를 중단하면 많은 경우에서 증상이 곧바로 회복되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정리하면,

 졸라덱스는 여성의 유방암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는 호르몬 치료제입니다.그것은 암세포의 성장을 유발할 수 있는 신체의 특정 호르몬의 생성을 막음으로써 작용합니다.일반적으로 주사로 투여되며 단독으로 또는 화학 요법과 같은 다른 약물과 함께 복용할 수 있습니다. 


유방암 치료를 위해 졸라덱스를 복용하면 암의 성장을 늦추고, 수술 전 종양을 축소하며, 수술 후 암이 재발할 위험을 줄이고, 다른 치료로 인한 부작용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에스트로겐이나 테스토스테론의 감소, 혈전의 위험 증가, 그리고 특정한 종류의 암의 위험 증가를 포함하여, 이 약을 복용하는 것과 관련된 몇 가지 잠재적인 위험이 있습니다.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Zoladex의 모든 잠재적 위험과 이점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목시펜과 졸라덱스 부작용 실제사례 

해당 영상의 유방암 환자는 2번의 재발 동안 타목시펜 , 졸라덱스, 페마라의 경험자로서 부작용등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1.암의 원인이 단일 요인이 아닌 복합적인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의료진으로부터 배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따라 그는 과체중이 암의 원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그녀는 처음에 유방암을 진단받고 5년 동안 타목시펜이라는 약을 복용했습니다. 그러나 이 약의 부작용으로 자궁벽이 두꺼워져 수술을 받았습니다.


3,. 그녀는 두 번째 암 진단 후, 자궁벽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 타목시펜 대신 다른 약인 테마를 선택했습니다. 이 약은 체중 증가와 관절 약화를 포함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그녀는 처음 암을 진단받았을 때와 이번에도 졸라덱스라는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 약은 배에 주사를 맞는 형태로, 폐경 증상을 유발합니다.


5. 그녀는 졸라덱스를 복용하면서 체중이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그녀는 10년 동안 식사와 운동을 열심히 하여 체중을 줄였습니다.


6. 그녀는 현재 재발 방지를 위해 테마를 10년 동안 복용하도록 지시받았습니다. 약을 복용하면서 겪는 부작용으로, 그녀는 갑작스러운 열감과 식은땀을 경험하며 잠을 잘 수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