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대장암 환자 차가버섯 먹어도 될까? 잠재적 이점과 복용과 주의사항

건강사랑 0 1025


대장암은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만 매년 약 140,000명이 대장암 진단을 받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술 및 화학 요법과 같은 많은 치료법이 있지만 건강 식품 및 보충제가 이러한 유형의 암 발병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장암 환자에게 가장 유망한 보충제 중 하나는 차가 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추운 기후에서 자작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의 일종입니다. 색상은 짙은 갈색이며 단단하고 나무가 우거진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가 버섯은 암을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중국과 러시아의 전통 의학에서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보충제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대장암 환자를 위한 차가버섯의 이점

대장암 환자를 위한 차가 버섯의 잠재적 이점은 많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차가 버섯에는 암세포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화합물에는 다당류, 트리테르펜 및 기타 항산화제가 포함됩니다. 항암 특성 외에도 차가 버섯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이 암의 발달과 진행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대장암 환자에게 유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 버섯은 암과 그 치료로 약화될 수 있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어떻게 먹어야 할까?


차가 버섯은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한 식단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건강 식품점에서 분말, 캡슐 또는 차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직접 차를 만드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해 차가 버섯을 물에 몇 분 동안 삶은 후 걸러서 마실 수 있습니다. 차가 버섯은 스무디, 수프 및 기타 요리에도 첨가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나무 풍미가 있으므로 다른 풍미와 결합하여 가장 잘 즐길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복용과 주의사항

차가버섯의 양은 개인의 몸무게와 건강 상태, 그리고 복용 목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연구에서는 하루에 3~5그램을 복용하는 것이 항암 효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가버섯을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고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차가버섯을 매일 자주 마시는 게 좋은데, 차로서  달여 먹는게 가장 흔한 섭취법 중 하나입니다. 직접 차를 만드는 방법은 차가버섯을 1리터의 물에 10그램 정도 넣고 2~3분간 끓여서 마시는 것입니다. 물 대신 우유나 녹차와 함께 끓여서 마셔도 좋습니다. 또한 차가버섯은 스무디, 수프, 샐러드 드레싱 등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만큼 항암에 좋은 '후코이단'

''

후코이단은 해조류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서 최근 항암과 관련된 연구가 가장 활발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차가버섯은 암세포와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염증을 줄이고 항암 효과를 강화하는데 특성 후코이단만이 가지고 있는 '암세포 자살 유도' 효능은 암환자가 치료 후 전이-재발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차가버섯은 간수치가 상승할 수 있어 항암치료 중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면 후코이단은 현재까지 간수치 상승등의 큰 부작용이 없어 환자를 위한 이상적인 면역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관련 논문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