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암에 좋은 해조류 따로 있다

국내암정보

여성암에 좋은 해조류 따로 있다

건강사랑 0 103
치료 후 면역 증강 AHCC후코이단 지금 무료 샘플을 받아 보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



미역, 파래, 김, 톳,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예로부터 인간에게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왔다. 대표적 효능으론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당뇨와 심혈관질환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해조류는 여성에 좋은 식품이다. 미역등의 해조류 속 요오드는 신진대사를 좋게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칼슘도 풍부해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다.

여성에 좋은 해조류


출산 후 체내 영양소가 급격힐 떨어지는 여성에게 왜 미역국을 먹게 하는지 알게 할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다. 단, 지나친 요오드 섭취는 갑상선 건강든 다른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해조류에 대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하다. 현대 여성에게는 해조류가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해조류는 영양소는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적은 양으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기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격이다. 



특히 해조류는 여성질환과 여성암에 중증 질환에도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후코이단’ 이란 성분에 대해 알 필요가 있다. ‘후코이단’은 미역,다시마,톳,큰실말등 갈색의 해조류의 점액질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서 각종 암 예방과 심지어 암세포 자살 유도를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블래더랙(후쿠스) 후코이단 특히 여성에 좋아


참고로 갈조류에 추출되는 후코이단은 각기 효능이 다르다고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블래더랙(또는 후쿠스라 불린다)이라는 해조류 속 후코이단은 특히 여성암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고 한다. 다른 후코이단 비해 월등히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등에 유의미한 항암 효능을 보인다고 연구 결과로서 확인되고 있다. 


블래더랙(후코스)의 여성암 효능들(논문 기준)


관련질환 

주요내용

논문출처

국가

여성암 

(유방, 난소, 자궁내막암)

후쿠스(Fucus vesiculosus) 추출물은 여성암 세포계에서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화를 억제하고 세포 자살을 유도한다.

https://pubmed.ncbi.nlm.nih.gov/27234961/ 

미국

유방암

후쿠스 후코이단이 생체 내에서 새로운 혈관 형성과 유방 종양 성장을 억제합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31426965/ 

포루투칼

 대장암, 유방암

 후쿠스추출 후코이단은 대장암과 유방암 모두에 대한 활성을 나타냈으며, 생체내에서 암세포 자살을 유도한다. 

 https://pubmed.ncbi.nlm.nih.gov/25255129/

 한국

 난소암

 후쿠스후코이단은 칼슘 항상성, 소포체 스트레스 및 혈관 신생의 교란을 통해 인간 난소암의 발달을 억제합니다.


https://pubmed.ncbi.nlm.nih.gov/31936539/

한국/미국


블래더랙(후쿠스)이란?


블래더랙(Fucus vesiculosus)은 키가 90cm(35인치)까지 자라는 갈색 해초의 일종이다. 블래더랙은 대서양과 태평양, 북해와 발트해 연안, 캐나다와 미국의 다양한 해역을 따라 자란다. 블래더랙은 흡사 아시아와 미역과 같이 서양의 전통적인 의료적 재료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주요 효능으론 요오드 결핍, 비만, 관절 통증, 피부 노화, 소화기 문제, 요로 감염, 갑상선 기능 장애와 같은 일련의 조건들을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이것을 사용 해 왔다고 한다.

블래더랙 후코이단 제품에 대해 

안타깝게도 시중의 후코이단 제품에선 블래더랙 후코이단은 거의 판매가 되고 있지 않다. 블래더랙은 대서양과 태평양, 북해와 발트해 연안, 캐나다와 미국의 다양한 해역을 따라 자라는데 반해, 대부분 제품은 일본이나 국내 또는 호주의 해조류 속 후코이단을 이용하기 때문. 국내에서는 대부분 미역귀 후코이단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가 되는데, 유일하게 네이쳐메X사에서 판매하는 3플러스 후코이단 제품에서 고순도 후쿠스를 취급한다고 한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