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채식 위주 식단, 전이-재발 막는 정석 코스

국내암정보

암환자 채식 위주 식단, 전이-재발 막는 정석 코스

건강사랑 0 330

(광고) 네이쳐메딕AHCC후코이단 무료샘플 >>바로가기



암환자 단백질 분명 중요하지만...

암환자에게 단백질이 필요하나 아주 적은 양만 필요합니다. 대신에 칼로리는 아주 많은 양이 필요합니다. 칼로리라는 것은 우리 몸에 들어와서 포도당이 될 수 있는 것, 다시 말해서 곡식, 감자, 고구마, 이런 것들에 들어 있는 것입니다. 우리 몸은 어떤 특징이 있느냐 하면은, 칼로리 부족하면, 다시 말해 적게 먹으면 우리가 먹은 단백질이 단백질로 쓰이지 않고 포도당으로 바뀌어 쓰여집니다.  


즉 단백질보다 포도당 확보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은 적게 먹을수록 근육이 빠지지만, 근육이 빠지는 것보다 우선 우리 몸이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적게 먹으면 단백질이 포도당으로 바뀌어 버립니다. 무엇보다 음식의 양을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환자들이 잘 먹지 못해 근육이 빠지면서,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다고 오해를 합니다. 단백질이 부족한 것이 아니고 칼로리가 부족한 것입니다.


또한 암환자는 단백질 즉 섭취시엔 주의가 필요한데 가장 중요하건 구워먹거나 튀겨 먹지 말고, 삶거나 쪄서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관련해서는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암등대
암환자 식단 단백질 잘 섭취하는 방법은?
암환자에게단백질섭취가무엇보다중요합니다.단백질이신체에서하는역할은면역기능유지와세포생성과세포복구입니다.특히나암을키우거나암세포를죽이는데가장영향력있는것이면연력이기때문에암환자의식단관리에있어서중요한요소가면역력을키우는것입니다.또한암환자의경우수술이나항암치료나방사선치료시면역력도떨어지고단백질소모가일반인에비해훨씬크기때문에단백질섭취가중요합니다.암환자는좋은영양상태를유지하는것이중요한…


암환자 채식 식단이 중요한 이유

암 환자가 암 이외의 병으로 사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에 암으로 사망하는 환자가 하루에 200명쯤 됩니다. 그리고 중풍이나 심장마비로 사망하는 사람이 140명쯤 됩니다. 중풍이나 심장마비는 음식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동물성식품을 먹으면 동맥경화가 와서 중풍이나 심장병이 옵니다. 그래서 암 환자라도 다른 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라도 고기, 생선, 계란을 먹어야 겠지만, 많이 섭취 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다시 말해서, 살아가는데 단백질은 적게 필요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몸이 이것을 감당하지 못하게 됩니다. 단백질 과다 섭취시 심장병, 중풍을 불러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반면에 식물성 성분은 암 발생을 많이 억제해 주며, 여러 성인병을 예방과 경감 시킨다는 보고의 논문이 많이 있습니다. 동물성성분과 정반대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단백질 약간 들어 있고 콜레스테롤이 안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 호르몬을 많이 올리지 않습니다. 아예 안 만드는 것이 아니라,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이 저절로 만드는 것인데 적당한 양을 만들어냅니다. 

암 전이-재발 성분. 대부분 채소 야채 과일에서 나온다


실제로 암 재발과 전이를 예방한다는 논문에서 보고하는 대표적인 성분들. 후코이단, 베타글루칸, 커큐민, 설포라판, 케르세텐, 아피게신등은 브로콜리나 양배추, 양파나 해조류등. 흔히 우리가 먹는 채소나 과일 야채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항암등대
암환자가 알아야 할 암세포 전이, 재발을 막는 항암 성분들
암세포는 신체를 돌아 다닌다[1] 암은종종신체의여러부위에서발견됩니다.대부분의경우암의종류에상관없이퍼지기시작합니다.상당경우암은한장기에서발전되고나서다른신체부위로옮겨갑니다.암이퍼지면이를전이라고부릅니다.전이에서 암세포는가장먼저형성된곳에서떨어져나가피혹은림프계를타고떠돌다신체에다른부위에정착해새로운종양을생성합니다.암은몸의거의대부분부위에퍼질수있지만,주로뼈나간혹은폐로이동합니다…


따라서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암환자는 채식을 위주로 단백질을 적정량을 드시는 습관이야 말로 치료 후 전이-재발 없는 완치의 정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