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영양식 후코이단, 어떤 효능이 있을까?

국내암정보

암환자 영양식 후코이단, 어떤 효능이 있을까?

건강사랑 0 3027



후코이단 효능 그리고 무료 샘플 받는 요령



후코이단이란

후코이단이란 모즈쿠, 미역, 다시마, 톳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갈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후코스가 풍부한 고분자 황산화 다당체 (분자량 약 20만 달톤)를 말하며, 1913년 스웨덴 웁살라대학 요한 해럴드 킬린(Johann Harald Kylin) 교수에 의해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후코이단은 수용성 식이섬유이면서, 화학적으로는 다당체로 상당한 양의 L 후코우스, 황산기, 갈락토스, 만노스,키실로스, 우론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특이한 분자구조 덕분에 후코이단이 효과적인 천연 건강 성분으로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후코이단의 수율은 갈조류 원재료의 2-10% 정도 되지만, 모즈쿠 갈조류의 경우 건조 중량의 20% 정도 됩니다.  


후코이단샘플신청 치료 후 면역증강 후코이단 무료샘플>>신청  

암환자에게 유용한 후코이단 효능

연구에 따르면 후코이단은 소염, 항응혈 (혈액의 응고를 방지한다),항혈전 (혈전의 형성을 줄인다), 종양세포 혈관형성 방지 (종양이 혈관과 연결되는 과정을 방해한다), 항바이러스, 항종양, 항산화등 인체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암환자에게 각광을 받는데는 다음 3가지 효능 때문일 것입니다. 


⊙ 암세포 자살 유도

우리 몸의 세포는 평균 수명이 약 3개월이며 그후에는 스스로 죽습니다. 이 현상을 세포의 자살(Apoptosis)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암세포는 세포 구조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세포 자살을 스스로 하지 않고 성장과 전이만 하게 됩니다. 후코이단은 이러한 암세포의 수용체를 자극하여 스스로 자살하도록 유도합니다.


⊙ 면역 시스템 강화

암세포와 싸우기 위해서는 NK 세포(대표적인 체내면역 세포), T 세포, 대식 세포 및 기타 면역 세포가 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후코이단은 면역세포의 활성을 촉진하여 암세포를 억제하고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 신생혈관 억제

일단 암세포가 직경 2mm 이상이 되면 근처의 모세혈관으로부터 만들어지는 새로운 혈관과 연결되어 빠르게 성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은 암이 새로운 혈관과 연결되지 못하도록 방해하고 암이 다른 장기로 전이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올바른 후코이단 선택법은?

일반적으로 후코이단 제품은 국내 제품과 수입 제품, 그리고 해외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한 제품 으로 나뉩니다. 제품들이 워낙 많다 보니,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좋은 제품을 선택하기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후코이단 전문 서적 등을 살펴 보면, 어느 정도는 구분이 가능합니다. 


첫째, 후코이단 중에서도 암세포 유도 작용을 가장 잘하는 후코이단으로 알려진 것이 모즈쿠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입니다. 때문에 제품에 모즈쿠 추출 후코이단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암세포 전이예방에 가장 탁월한 후코이단은 미역귀에서 추출한 후코이단입니다. 따라서, 모즈쿠 후코이단에 미역귀 후코이단이 같이 믹스된 것인지를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셋째, 지난 몇 년간 일본 원전 사건으로 인해 후쿠시마 인근에서 주로 생산되는 일본산 미역귀에 대한 방사능 오염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제품에 미역귀 추출 후코이단이 들어있다면 방사능에 안전한 다른 지역의 미역귀 후코이단인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로 완제품에 대한 중금속 및 방사능 안전검사를 국제적인 품질 기관에서 했는가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안전을 위해, 방사능 및 중금속에 안전한 유기농 해조류를 쓰고 있는지, 관련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는게 좋을 것입니다.

부작용 없는 면역증강 관점으로

후코이단이 항암에 좋은 효능들이 계속 보고 되고 있지만, 임상 실험 자료는 아직 부족한 상태입니다.  현재 후코이단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치료 관점이 아닌,  항암치료, 방사능 치료로 쇠약해진 환자에게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보조식품, 영양식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하루 4g이상 복용해야 효과 본다


논문에 따르면 암환자의 경우 하루 후코이단 4g이상을 복용해야 효과를 본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역귀등 갈조류를 '생'으로 최소 40g 이상을 먹어야 효과를 본다는 이야기이므로, 암환자의 경우 후코이단만 추출한 제품만을 복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중에 다양한 후코이단 제품이 있지만, 암환자의 경우 고순도 고함유 후코이단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 것입니다.


시중에 후코이단 제품은 함유량이 높을수록 가격대가 제품당 3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만일 가격이 부담되어 망설여진다면, 고함유 후코이단 전문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샘플을 받아 먼저 체험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참고자료

1) https://selfhacked.com/blog/health-benefits-fucoidan/#Dosages_For_Fucoidan_and_Fucoidan-Rich_Supplements 

    (한글 번역은 여기로)

2) http://www.fucoidanreviews.co.kr/reviews/index.php


암환자가 알아야 할 미역, 미역귀의 항암 효능
사이트 바로가기
»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