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질문&답변


3개월안에 또 한번 방사선 검사인데 문제없을까요?

실로암 1 2,782 2020.02.27 14:55
-

작년 말 폐암 판정으로 수술 후 PET CT를 촬영. 비전이. 하지만 두통과 성대 마비로 인해 추가 PET CT 검사를 권유 받았습니다. 

3개월안에 방사선 검사인데  문제없을까요?  PET-CT 검진만 하면 기타 암 정밀검진은 불필요 한가요?

제이킴메디컬리스트 2020.02.27 23:01
PET CT 스캔은 일반적으로 암의 전이 유무를 알아보고 진행 상태를 확인하기위해 사용되는 검사이며, PET CT 검사시 사용되는 방사능 핵종은 FDG 18이라는 물질로 처음 방사능 에너지는 크지만 반감기에따라 에너지양이 줄어들기때문에 사람에따른 개인차는 있지만 검사 효과대비 방사능에따른 피폭은 미비합니다.
두번째 질문,
PET CT 스캔은 암의 전이 유무 진단과 수술이나 암진단후 암의 크기, 활성 전도를 전반적으로 알아보는 검사 방법이기때문에 국립 암센터에서 시행하는 남성 정밀 검진과는 별도로 생각하셔야할듯합니다. 질문자가 위에서 언급한 혈액검사, 대소변검사, 내시경, 흉부 시티, 초음파등의 검사등은 경우에따라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가능하다면 검진을 먼저 시행하고 그 이후 약속을 잡고 PET CT를 시행하심이 나을듯합니다.

Comments

(광고)30만대 프리미엄 고순도 AHCC후코이단 배송비까지 무료샘플을 받아보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