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츠하이머, 혈관성 치매: 특징과 차이점

건강사랑 0 245

"치매 대결: 알츠하이머 vs 혈관성"

알츠하이머병 및 혈관성 치매 소개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모든 사람들이 건강한 마음과 몸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행운이 아닐 것입니다.나이와 관련된 인지력 저하는 흔한 문제이고 치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는 가장 흔한 두 가지 유형의 질환입니다.가능한 최선의 치료법을 찾고 가능한 최고의 삶의 질을 갖기 위해서는 이 두 조건의 특징과 차이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츠하이머는 무엇입니까?

알츠하이머는 주로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영역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신경 퇴행성 질환이며 인지 능력이 점진적으로 감소하는 것이 특징입니다.일반적으로 가벼운 기억 상실, 단어 찾기 어려움, 문제 해결 또는 멀티태스킹 문제, 일상적인 작업 수행의 어려움에서 시작됩니다.결국, 그 사람은 목욕, 옷을 입거나 스스로 음식을 먹는 것과 같은 일상 생활의 기본적인 활동조차 수행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진행성이며, 이는 보통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악화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사람은 더 큰 정도의 기억 상실, 증가된 무관심과 우울증, 더 공격적인 행동, 요실금, 그리고 친구나 가족을 말하거나 인식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혈관성 치매란 무엇입니까?


혈관성 치매는 알츠하이머 다음으로 치매의 두 번째로 흔한 원인으로 뇌졸중으로 인한 손상, 심각한 머리 부상 또는 일련의 미니 뇌졸중으로 인해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여 발생합니다.보통 가벼운 기억 상실로 시작하는 알츠하이머와는 달리 혈관성 치매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갑자기 나타나며 혼란, 언어의 어려움, 계획과 추론의 어려움, 판단력의 저하, 기분과 행동의 변화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가 주로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혈관성 치매는 어떤 뇌 구조가 손상되었는지에 따라 뇌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결과적으로 혈관성 치매의 영향은 더 다양할 수 있고 알츠하이머만큼 꾸준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성 및 차이점

알츠하이머병과 혈관성 치매는 기억 상실과 다른 인지 장애와 같은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고려해야 할 다른 중요한 특징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는 진행 속도입니다.알츠하이머는 혈관성 치매의 증상이 왔다 갔다 하거나 갑자기 나타났다가 호전되는 동안 일반적으로 큰 불규칙한 변화 없이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입니다. 


게다가, 알츠하이머는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반면, 혈관성 치매는 손상의 위치와 범위에 따라 뇌의 다른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이것은 조정력의 상실, 시력의 문제, 허약함, 마비, 그리고 의사소통의 어려움과 같은 광범위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는 또한 공격성, 방황, 동요와 같이 관리하기 어려울 수 있는 행동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반면 혈관성 치매는 피로, 건망증, 집중력에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조건을 진단하는 것도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알츠하이머는 일반적으로 다른 원인을 제거하는 과정을 통해 진단되는 반면, 혈관성 치매는 MRI 스캔, CT 스캔, 그리고 혈액 검사와 같은 의학적 검사의 조합을 통해 진단됩니다.

정리하면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는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그들은 서로 다른 특징과 치료법을 가진 매우 다른 두 가지의 상태입니다.가능한 최상의 치료와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두 조건의 특성과 차이점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나 사랑하는 사람이 알츠하이머나 혈관성 치매와 관련된 증상을 경험한다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