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원인과 증상 5가지, 노안에 좋은 음식은?

건강사랑 0 332

노안의 원인과 예방법


노안은 노화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며 수정체의 점진적인 경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연령이 들면 눈의 수정체가 유연성을 잃어 가까이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집니다. 이러한 상황은 노안으로 알려져 있으며, 4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노안의 대표적인 원인은 눈 수정체의 연령 관련 변화입니다. 연령이 들면 눈의 수정체가 단단해지고 유연성을 잃기 시작하여 가까운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집니다. 노안의 다른 원인으로는 당뇨병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와 항히스타민제와 같은 특정 약물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노안의 5가지 증상


노안은 증상이 다른 시력 문제와 유사한 경우가 많아, 진단하기 어려운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주요 증상을 파악하여 상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노안의 가장 흔한 5가지 증상입니다.

작은 글씨 읽기 어려움


노안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작은 글씨를 읽기 어려운 것입니다. 여기에는 책, 신문, 메뉴 또는 근접 시야가 필요한 기타 인쇄 자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노안이 있는 사람은 인쇄된 자료를 읽으려면 인쇄물을 더 멀리 들고 있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근거리 시야 흐림

노안의 또 다른 흔한 증상은 가까운 거리에서 시야가 흐려지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과 같이 가까이 있는 물체를 보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노안이 있는 사람은 사물을 선명하게 보기 위해 물체를 더 멀리 들고 있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두통이나 눈의 피로


노안이 있는 사람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에 초점을 맞추려고 할 때 두통이나 눈의 피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물체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눈이 더 열심히 일해야 하는 결과입니다.

희미한 빛에서 보기 어려움

노안은 또한 희미한 빛에서 보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눈이 낮은 빛 수준에 적응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노안이 있는 사람은 책을 읽거나 다른 클로즈업 작업을 하려고 할 때 더 많은 빛을 사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더 밝은 조명의 필요성

 

노안이 있는 사람들은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를 보기 위해 더 밝은 조명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눈이 낮은 조도에서 초점을 맞추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노안의 치료


노안은 노화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이며, 치료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법이 있습니다. 이중 초점 렌즈 또는 누진 렌즈가 있는 안경은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을 교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택트 렌즈는 노안 교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안을 교정할 수 있는 굴절 수술, 예를 들면 LASIK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눈의 초점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 약물도 있습니다.

노안 환자에게 좋은 음식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은 시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노안이 있는 사람에게 중요합니다. 항산화제가 풍부한 과일 및 채소는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및 견과류는 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에는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좋은 공급원인 달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 눈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견과류 등이 있습니다.

당근이 눈에 가장 좋아


당근은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이는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 때문입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결핍하게 되면 야맹증, 망막병증 등의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는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당근을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생으로 씹는 것입니다. 당근은 부드럽고 달콤하며,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생 당근을 갈아서 쥬스로 마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당근의 효과를 제대로 먹는 것은 당근을 살짝 데쳐서 사과와 함께 아침 공복에 갈아 마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비타민 A의 중독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당근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적색을 띄는데, 이는 당근색소가 자외선에 반응하여 생기는 것입니다. 따라서, 당근을 신선하게 보관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