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 대장증후군 완치로 가는 추천 영양제는?

건강사랑 0 257

목차

  • •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무엇입니까?
  • • IBS에 권장되는 영양 보충제
  • •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 • 결론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은 한국인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소화 장애입니다. 복통, 복부 팽만감,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IBS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소화기 건강을 개선하면 이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IBS를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영양 보충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를 위해 권장되는 영양 보충제 중 일부를 살펴보겠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무엇입니까?

권장되는 보충제를 살펴보기 전에 IBS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대장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입니다. 한국 인구의 최대 20%가 이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여성이 남성보다 IBS에 걸릴 가능성이 두 배 더 높습니다. IBS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장내 비정상적인 근육 수축, 염증, 장내 세균의 변화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IBS에 권장되는 영양 보충제

프로바이오틱스

장에는 좋은 박테리아와 나쁜 박테리아가 섬세하게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IBS 환자의 경우 이러한 균형이 종종 붕괴되어 복부 팽만감, 가스 및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건강에 좋은 살아있는 박테리아와 효모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이러한 균형을 회복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와 비피도박테리움(Bifidobacterium)은 IBS 증상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진 두 가지 유형의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보충제 형태로 섭취하거나 요구르트, 소금에 절인 양배추,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쿠팡
종근당건강 락토핏 골드, 160g, 1개
COUPANG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이 최적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필수 지방입니다. 그들은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IBS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장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IBS 환자는 IBS가 없는 사람에 비해 체내 오메가-3 지방산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 기름, 아마씨, 치아씨 등 오메가-3 지방산 공급원을 식단에 포함시키거나 보충제를 복용하면 IBS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오일

페퍼민트 오일은 IBS를 포함한 다양한 소화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멘톨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관 근육을 진정시켜 경련과 경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오일은 또한 IBS 환자의 팽만감, 가스 및 복통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보충제는 캡슐 형태로 복용하거나 뜨거운 물에 첨가하여 진정시키는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

단백질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로, 소화와 장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IBS를 앓고 있는 일부 사람들은 특정 단백질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팽만감, 가스 및 복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유청이나 완두콩 단백질처럼 쉽게 소화되는 단백질 분말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분말을 스무디나 기타 음료에 첨가하면 빠르고 쉽게 단백질 섭취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섬유질 보충제

섬유질은 규칙적인 배변과 전반적인 소화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나 IBS 환자는 특정 유발 식품을 피함으로써 식단에서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차전자피와 같은 섬유질 보충제는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건강한 배변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너무 많으면 IBS 증상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소량으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복용량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세요

이러한 보충제는 IBS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일상 생활에 추가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맞춤형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 귀하가 복용하고 있는 약물과의 잠재적인 상호 작용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충제가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을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IBS 관리에 대한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보완하고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개인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올바른 관리 전략을 사용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영양 보충제는 IBS 증상을 관리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지만 일상 생활에 영양 보충제를 추가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충제와 함께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통합하면 IBS 환자의 전반적인 소화 건강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제휴 일환으로 일부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