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차

최고관리자 0 30
"고혈압"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고혈압으로도 알려진 고혈압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장병,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약물이 많이 있지만, 혈압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차와 같은 자연 요법도 있습니다.

고혈압의 이해

차가 고혈압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고혈압이 무엇인지, 고혈압의 원인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은 동맥 벽에 작용하는 혈액의 힘이 지속적으로 너무 높을 때 발생합니다. 이는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근본적인 건강 상태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은 심각해질 때까지 아무런 증상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흔히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혈압을 낮추기 위해 생활 방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와 혈압

혈압을 낮추는 데 잠재적인 이점이 있는 것으로 연구된 다양한 종류의 차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옵션에는 녹차, 히비스커스 차, 카모마일 차 등이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Camellia sinensis 식물의 잎으로 만들어지며 높은 농도의 항산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녹차는 혈압 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녹차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은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류를 개선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12주 동안 매일 녹차를 마신 참가자들은 수축기 혈압과 확장기 혈압이 모두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6주 동안 녹차를 마시는 것이 고혈압 환자의 혈압 수준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신차라고도 알려진 히비스커스 차는 히비스커스 꽃의 꽃잎을 말린 것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이뇨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신체가 고혈압에 기여할 수 있는 과도한 체액과 나트륨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혈압 환자 6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6주 동안 매일 히비스커스 차 3잔을 마신 사람들은 위약을 마신 사람들에 비해 수축기 혈압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또한 히비스커스 차가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카모마일 식물의 꽃으로 만들어지며 진정 및 이완 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가 혈압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카모마일 차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 간접적으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은 고혈압과 관련이 있으며, 이완과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는 카모마일 차의 능력은 일부 개인의 혈압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에는 항염증 특성이 있어 혈압에 대한 잠재적인 이점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일상생활에 차를 추가하는 것은 고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는 간단하고 자연스러운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차를 의학적 치료나 약물의 대체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협력하여 귀하에게 적합한 치료 계획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 관련글을 더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