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하게 갑작스런 죽음!' 노인 심근경색 사망, 이렇게 예방해야 합니다

건강사랑 0 48

심근경색이란 무엇입니까?

심장마비라고도 알려진 심근경색은 심장으로 향하는 혈액의 흐름이 차단되어 심장 근육 세포가 손상되거나 사망할 때 발생합니다. 이는 동맥에 플라크가 축적되어 파열되어 혈전을 형성하여 심장으로의 산소 공급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동맥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플라크가 쌓일 가능성이 높아져 심근경색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노인들이 위험이 더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은 심혈관계의 변화를 포함하여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우리의 동맥은 더 단단해지고 좁아져서 혈액이 흐르기 더 어려워집니다. 이로 인해 심장에 스트레스가 가중되고 심장 마비에 더욱 취약해집니다. 또한 나이는 고혈압, 당뇨병, 비만과 같은 심근경색의 다른 위험 요인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노인의 심근경색 증상

심근경색의 증상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노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 또는 불편함

심장마비의 가장 흔한 증상은 흉통이나 불편감으로, 압박감, 압박감, 충만감, 가슴 중앙의 통증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등, 목, 턱, 어깨 또는 팔로 퍼질 수도 있습니다.

호흡 곤란

노인들은 심장마비 중에 호흡 곤란을 겪거나 숨이 가빠지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느낌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피로

피곤함이나 피로감을 느끼는 것은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심장마비의 또 다른 흔한 증상입니다. 이는 심장이 신체의 필요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혈액을 펌프질할 수 없어 피로를 초래하기 때문입니다.

메스꺼움 및 구토

일부 노인들은 심장마비 시 메스꺼움과 구토를 경험할 수 있는데, 이는 소화불량으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마비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 반응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식은땀

식은땀은 노인들에게 나타나는 심장마비의 또 다른 흔한 증상입니다. 이는 심장이 혈액을 효과적으로 펌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현기증 또는 현기증

노인들은 심장마비 중에 현기증이나 현기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뇌로 가는 혈류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노인의 심근경색 치료

심장마비 치료에는 즉각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 노인의 경우 치료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

아스피린은 종종 심장마비 중에 혈전 형성을 예방하기 위해 투여됩니다.

혈전 용해제

혈전용해제라고도 알려진 이 약물은 혈전을 용해하고 심장으로의 혈류를 회복시키기 위해 투여됩니다.

혈관성형술 및 스텐트 시술

혈관성형술은 막힌 동맥에 끝에 풍선이 달린 얇은 관을 삽입하고 이를 팽창시켜 동맥을 넓히는 방법입니다. 동맥을 열어두는 데 도움이 되도록 스텐트를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관상동맥우회술(CABG)

어떤 경우에는 혈관성형술 대상이 아닌 노인들에게 CABG가 권장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심장으로의 혈류를 복원하기 위해 막힌 동맥 주위에 우회로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노인 심근경색 예방

연령, 가족력 등 일부 위험 요인은 변경할 수 없지만, 노인들이 심장마비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 먹기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은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신체적으로 활동적인 상태를 유지하면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심장 마비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금연

흡연은 심장마비 위험을 크게 증가시키므로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과체중이나 비만은 심장에 부담을 가중시켜 심장마비에 더 취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이러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심근경색은 특히 노인들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귀하 또는 사랑하는 사람이 심장 마비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 즉시 의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험 요인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방식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노인의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