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 효능 잘못 먹으면 암과 치매를 유발 한다. 이렇게 먹어야

건강사랑 0 82


집집마다 있는 김은 해외로 많은 수출이 되는 대한민국 대표 식품이죠. 우리는 맛과 간편함으로 즐겨 먹지만, 암예방, 간건강, 위건강, 뼈 건강, 눈 건강 등 놀라운 효능이 많습니다.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소개한 것처럼 김은 한국의 슈퍼푸드인 이렇게 좋은 김도 최악 궁합이 있습니다.

이 음식과 함께 먹고 내줄 증과 암에 걸렸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국제인증기구 ASC 인정한 식품인 김의 뛰어난 효능을 알아보고 함께 먹으면 건강을 망치는 최악의 궁합과 최고의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의 효능

첫 번째로, 김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시기 섬유와 항산화 물질 등이간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타오린 성분이 들어 있어 강 기능을 개선하고 숙취해소의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로, 김은 암 예방에 좋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몸에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요오드와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해 갑상성 건강에 좋습니다.


세 번째로, 김은 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김에는 비타민 유가 양배추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습니다. 항 계양성 물질로 항염증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험이나 위계 등의 질환의 효과가 있는데요.


네 번째로, 김은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김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당근보다 더 많이 들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필요에 따라 비타민 A 전데요 실력 향상 및 막막 보호 야맹증 예방의 효과적입니다.


다섯 번째로, 김은 뼈 관광에 도움을 줍니다. 김에는 우유보다 칼슘이네 배나 많이 들어 있습니다. 칼슘이 는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데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영양소로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김은 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김은시기 섬유가 풍부한데요. 시기 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 물질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혈관내 염증과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악의 궁합


첫 번째 최악의 음식은 도토리입니다. 도토리묵과 함께 드시면 아무 소용이 없는 것인데요. 최고의 음식과 최악의 음식을 합쳐 먹으면 건강에 좋은 김의 효능이 많이 상쇄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최악의 음식은 조미 김입니다. 소금과 기름이 가득한 김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공기 중에 또는 수분의 노출 되면 산패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고의 궁합

첫 번째 최고의 음식은 계란입니다. 계란과 김을 함께 먹으면 뇌 건강에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두 번째 최고의 음식은 마늘입니다. 마늘과 김을 함께 드시면 최고의 혈관 보약이 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최고의 음식은 두부입니다. 두부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이 몸속에 칼슘이 흡수를 높여주고 골밀도를 채워서 건강한 뼈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안전한 김 선택하기

김을 선택할 때에는 가능한 신선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조미 김보다는 자연 그대로 건조한 김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그리고 김을 먹을 때에는 소금이나 기름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