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들 (가지,고사리 그리고 이것)

건강사랑 0 93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


가지

가지에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생으로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기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익히는 방법으로는 껍질을 벗기고 굽거나 삶는 것이 좋습니다.

고사리

고사리는 프타퀼로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서 생으로 먹을 경우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거나 익혀서 섭취해야 하며, 특히 신선하지 않은 고사리는 독성이 더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은행

은행은 시아 나물 매칠 피지 독신이라는 독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생으로 먹을 경우에는 중독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하며, 익히는 방법으로는 삶거나 볶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 섭취시에는 심각한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의 이유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에는 솔라닌, 프타퀼로사이드, 시아 나물 매칠 피지 독신과 같은 독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독성 성분은 소화기 장애나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특히 고사리와 은행은 신선하지 않을 경우 독성이 더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조리 방법

가지, 고사리, 은행과 같이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익히는 방법에 따라 독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기고 굽거나 삶는 것이 좋은 방법이며,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음식을 제대로 조리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