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건강! 중년 이후 이 음식들 안 먹으면 더 오래 삽니다

건강사랑 0 60



식사 후에 피해야 할 음식과 습관

커피

식사 후에는 절대 커피를 마시면 안 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속의 탄산화 수소를 증가시켜 철분의 흡수를 방해합니다. 이는 빈혈과 같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소화를 방해하여 속이 더디게 움직이게 하므로 식후에 마시면 소화를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식사 후 1시간 이내에는 커피를 피해야 합니다.

신과일

식사 후에는 신과일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신과일은 소화 분량을 일으키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방해합니다. 또한, 과일은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살이 쉽게 찌게 되므로 다이어트 중인 사람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식사 후에는 과일을 먹지 말고 식사 시간을 따로 두어야 합니다.

단음료

식사 후 단음료를 마시면 안 됩니다. 단음료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있어 식후에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게 되고 이는 지방을 많이 생성하게 됩니다. 또한, 단음료는 지방간을 유발할 수 있어 식후에 마시지 않도록 하세요. 대신에 식사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

식사 후에 담배를 피우면 안 됩니다. 식사 후에 담배를 피우면 독성 물질이 더 빠르게 흡수되어 건강에 이로운 것이 아닙니다. 또한, 담배를 피우는 것은 건강에도 해롭고 식사 후 흡연은 소화를 방해하여 속이 더디게 움직이게 합니다. 따라서, 식사 후에는 담배를 피우지 말고 건강한 습관을 가지세요.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