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나쁜 과일, 변비에 좋은 과일

건강사랑 0 312

변비란 무엇입니까?

변비는 배변에 어려움을 겪거나 평소보다 배변 횟수가 줄어드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소화 장애입니다. 변비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며 중증도도 다릅니다.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배변 횟수가 적고, 변이 딱딱해지며, 복통이나 불편함, 팽만감,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변비에 피해야 할 과일은 무엇입니까?



변비로 고통받고 있다면 피해야 할 특정 음식이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많은 음식과 말린 과일이 그렇습니다. 섬유질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체가 섬유질을 신속하게 처리하지 못해 변비에 좋지 않아 소화관이 더 막힐 수 있습니다. 변비에 가장 나쁜 과일은 바로 자두입니다. 자두는 말린 자두이며 섬유질 함량이 높아 변비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자두가 실제로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대추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할 또 다른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실제로 마그네슘 공급원이기도 하므로 변비에 유익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건포도, 무화과, 살구와 같은 다른 말린 과일도 섬유질 함량이 높아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변비로 고생할 때 먹으면 좋은 과일


다행히도 변비를 완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과일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과, 오렌지, 배, 복숭아, 멜론이 포함됩니다. 이 과일은 모두 수분 함량이 높아 변을 부드럽게 하고 소화관의 운동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또한 펙틴의 좋은 공급원으로, 대변의 양을 늘려 소화관을 더 쉽게 통과하도록 도와줍니다. 베리류는 항산화제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는 모두 섬유질이 풍부하여 대변의 양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증 및 항산화 성분이 있어 소화관의 통증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포도와 아보카도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해 변비에도 좋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의 공급원이기도 하고 소화관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특히 유익합니다.

마치며

변비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소화 장애입니다. 일부 음식은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지만 변비를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과일이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것은 모두 변비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면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