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코이단 논문 12가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항암등대 영상정보

후코이단 논문 12가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건강사랑 0 914


후코이단 논문 12가지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안녕하세요 항암등대입니다. 빛을 제일 적게 받는 갈조류 다시마, 미역, 톳 등은 빛의 도움 대신 스스로 이겨내야 하는 생명력을 위해 후코이단이라는 특별한 성분을 극소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1913년 스웨덴의 킬린 교수를 통해  처음 발견된 이후, 인체에 미치는 효능에 대해 꾸준히 보고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해외 논문 내용을 토대로 후코이단이 인체에 미치는 효능들을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의 연구를 통해 후코이단의 생물학적 특성들을 확인하였습니다. 특성을 크게 정리하면, 소염과 응혈 방지, 혈전 형성 감소, 혈관 형성 방지, 항바이러스, 항암성, 항산화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바탕으로 총 12가지의 인체에 이로운 역할을 한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골관절염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릎 골관절염 환자 12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 연구에 결과입니다. 석 달 동안 100mg의 후코이단 보충제를 투여한 결과 관절염 증상이 18%가량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그보다 많은 1,000mg이 투여되었을 때 52%의 증상 완화가 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단 다른 연구에 따르면 255mg의  후코이단을 투여한 경우는 효과가 없다고 하니 후코이단의 용량에 따라 효능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두 번째,  후코이단이 암과의 싸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면역 세포 활성화와 항암 면역세포의 생산을 증가시켜 암 투병 중인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의 가장 큰 문제는 스스로 죽지 않고 무한 증식을 한다는 점입니다. 논문에 따르면 갈조류의 일종인 블래더랙에서 추출된 후쿠스 후코이단은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을 하도록 유도를 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후코이단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암들은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 간암, 대장암, 갑상선암, 백혈병 등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후코이단은 혈전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혈전이란 혈관 속에서 피가 굳어진 덩어리를 말합니다. 혈전이 심해지면 뇌졸증, 급성 심근 경색증 등 위험한 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후코이단이 혈액 응고 과정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명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한 시험 연구에서 2,250mg의 후코이단을 12일 동안 투여한 결과, 후코이단이 응고 과정의 최종 단계에서 방해를 주게 되어 혈전 응고가 감소하는 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네 번째, 후코이단은 항바이러스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다양한 종류의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고 보고 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맞서는 후코이단의 영향에 대한 증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물 실험을 통한 보고에 의하면, 인플루엔자A, 헤르페스, 뎅기열 바이러스, 에이즈, 백혈병 바이러스등을 억제하거나 예방 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후코이단은 뇌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 실험들을 통해서 후코이단은 뇌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졌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은 뇌질환중에 하나인 스크래피에 감염된 쥐들에게서 질병의 발병을 지연시켰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아래 부분을 별개의 자막으로 넣어주세요


스크래피 : 양이나 염소등의 중추신경계에 문제를 일으키는 치명적인 퇴행성 뇌질환


후코이단은 알츠하이머 병과 관련있는 β-아밀로이드 플라크에 의한 뉴런의 죽음을 방지하였습니다. 후코이단은 신경퇴화를 초래할 수 있는 마이크로글리아의 과활성을 방지하였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을 통한 치료로  뇌척수염에서  뇌염 유발성 반응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후코이단은 우리 몸을 방사선으로 부터 보호합니다.


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후코이단이 방사선 노출로 부터 보호를 한다고 합니다. 방사선 치료로 많은 부작용을 겪고 있는 암환자에게 긍정적인 소식으로 보입니다.



일곱 번째, 우리의 몸을 화학요법에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화학요법을 받은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입니다. 후코이단은 내장 염증을 방지하였으며, 장내 융모의 길이를 상대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장내에 있는 융모는 소장 전체 길이에 걸쳐있는 세포로 구성된 손가락 모양의 작은 돌기로써, 장으로 들어온 음식으로 부터 영양분을 흡수해서 혈류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융모의 길이가 증가하면 영양 흡수력이 좋아지고 면역 균형이 개선하게 됩니다. 따라서 항암으로 떨어진 면역을 회복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덟 번째, 위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위장 질환의 원인은 크게 염증과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보고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이러한 원인을 예방 또는 해결하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후코이단은 박테리아가 내장 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위장의 헬리코박터 감염을 막았다고보고 되고 있습니다. 또한, 궤양을 유발하기 위해 아스피린을 투여한 쥐들에게서, 후코이단 투여를 통해 궤양이 발달하는 것을 막았다고 합니다.


아홉 번째, 간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화학적으로 유발된 간의 염증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후코이단이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감소시켰습니다. 


열 번째, 말라리아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쥐를 비롯한 세포 연구를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입니다. 후코이단이 말라리아 감염으로부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열한 번째, 신장 결석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은 높은 수치의 옥살산염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후코이단은 소변에서 다량으로 옥살산염이 검출된 쥐에게서 옥살산염 수치를 정상화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항산화 상태를 개선시켰으며, 결석 발달 역시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열두 번째,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지방 분해 효소의 활동을 증가시켰으며, 지방 세포로의 포도당 흡수를 방지하였습니다. 이는 곧 지방 손실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지방 식사를 섭취하게 한 쥐들을 대상으로,후코이단이 식단에 포함된 쥐들이 그렇지 않은 쥐들에 비해 살이 덜 찐 것을 확인되었습니다.



주의사항


후코이단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과 고립 세포에 행해졌으며, 기존 연구를 뒷받침할 임상시험이 부족합니다. 후코이단이 인간에게도 유용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임상시험이 필요합니다.


부작용 


후코이단의 부작용은 아직까지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다만, 과다 섭취시 황피증이라고 하여, 피부가 노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초를 과다하게 섭취하였을 때 동일하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또한, 후코이단은 응혈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와파린 또는 헤파린 등과 같은 항응혈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후코이단 양을 조절해서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복용방법 


후코이단의 하루 복용량에 따라 효능이 다르다고 합니다. 일반인이라면 하루 500mg 이상 복용하면 좋습니다. 암환자의 경우 3에서 6그램 정도를 복용해야 제대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해외 논문을 토대로 후코이단의 다양한 효능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와 논문의출처를 원하시면 항암등대 사이트 또는 댓글의 링크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은 해외 기사를 참고하였으며 논문별 정보와 한글 번역본은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 바로가기



(광고)가격은 비싸나 효능 만점! 네이쳐메딕후코이단 무료 샘플을 받아보세요
사이트 바로가기
»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