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암환자 꿀 섭취? 적당히만 드신다면 문제는 없어

건강사랑 0 1437


암환자 꿀 먹어도 될까요? 간단히 말하면 드셔도 되나, 적당히 가려서 드시길 바랍니다.꿀을 약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 음식에 약간 넣어 드셔도 되지만 과도한 양은 피해야 합니다. 당분을 즐기고 싶을 때 혀의 즐거움을 위해서 만 섭취하세요. 



음식을 선택할 때 항상 주의해야 할 점은 해당 음식이 특정 성분만을 뽑아낸 것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이를 위해 다른 화합물이 추가로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 환자분들은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실제로 설탕은 사탕수수에서 추출됩니다. 설탕은 다른 대안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꿀 또한 꽃에서 당을 추출한 것으로, 꿀은 꽃이 가진 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에는 당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비타민도 포함됩니다.


밤 꿀은 피하는 게 좋아밤 꿀은 밤꿀을 그대로 맛과 향을 유지한 제품입니다. 예전의 밤 꿀은 쌉싸름한 뒷맛이 강했지만, 최근 제품은 단맛이 더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약으로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맛을 원하시면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꿀의 효능은?


꿀은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꿀의 효능은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점들이 있습니다:

면역 강화: 꿀은 항균 및 항염증 특성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상처 치유: 꿀은 상처와 찰과상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균 및 소독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침 및 목소리 개선: 따뜻한 물에 꿀을 섞어 마시면 기침을 완화하고 목소리를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소화 개선: 꿀은 소화를 돕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소량으로 섭취하면 위장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효과: 꿀은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분 공급: 꿀은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수분을 공급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피로 완화: 꿀은 철분과 포도당을 함유하고 있어 피로를 완화하고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향상: 따뜻한 우유에 꿀을 섞어 마시면 수면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완화: 지역성 알레르기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꿀은 반드시 알레르기 예방을 위한 대체제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혈당 관리: 꿀은 당분을 천천히 흡수하게 도와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항암등대
암환자 회,과자 케익,커피 먹지 말아야 할까?
항암치료외에가장스트레스를받는것은바로식습관의변화일것입니다.일반인이었을땐자유롭게먹던음식들이,암환자가되고나니먹지말아야할음식이되버리니.삶의의욕을잃고무기력에빠지는경우가많다고합니다.그럼에도분명암세포재발과전이방지그리고떨어진면역력을회복하기위해서먹지말아야할식품에대해그이유와대응책을알려드리고자합니다.암환자,생선회먹어도되나요? 생선회뿐만아니라생과일,생과일,육회등에는열을가하지않은…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