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 4기 말기 건강 검진을 받아도 걸리는 경우

국내암정보

위암 4기 말기 건강 검진을 받아도 걸리는 경우

건강사랑 0 1777

위암 4기 말기 건강 검진을 받아도 걸리는 경우



위암의 경우 최근에는 검진으로 인한 조기 진단으로 초기에 발견이 되는 경욱 많습니다. 초기에 발견시에는 치료에 위암의 5년 이상 생존율이 90%이상 매우 높은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4기 또는 경우 생존율이 10%이하로 낮습니다. 


40대 이후 정기검진을 안 받는 경우도 있어서 말기까지 가는 경우도 있지만, 위암 자체가 위 내시경으로 발견하기 힘든, 위주머니 바깥쪽에 위치한 경우는 찿을 수 없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니, 위암 전조현상에 각별하게 주의를 요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특히 성인의 경우 갑작스런 체중 감소는(구체적으론 6개월)  모든 암의 대표적인 경고이므로 병원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말기라 불리는 병기인 4기는 위암으로 시작해서 간, 폐, 뼈 혹은 복막 등 타 장기에 전이되거나 위에서 멀리 떨어진 임파선에도 전이된 상태를 말합니다.


보통 말기암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위암은 경우도 항암제를 통한 항암치료를 위주로 진행하고 완치 보다는 통증 완화와 체력 관리에 집중하여 치료를 받는게 대부분입니다. 


국내의 경우 한국은 일본과 더불어 위암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종양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의료계에서 위암 치료의 연구와 수술 방법도 나날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위암 관련 의료계에서는 항암치료 후 광범위한 위 절제술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생존율을 높이는 치료법으로 성과를 보이는 언론 보도도 있으니 희망을 끈을 놓치 말았으면 합니다 


암환자가 알아야 할 미역, 미역귀의 항암 효능
사이트 바로가기
»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