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신장암 수술 후 합병증을 이겨내는 식품들

건강사랑 0 668

신장암 수술 후 합병증의 종류

신장암 수술은 주요 수술이며 다양한 잠재적 합병증을 동반한다.대부분의 환자는 합병증이 없지만 잠재적 위험과 관리 방법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 감염


상처 감염은 수술 상처에서 발생하는 감염이다.그것은 신장암 수술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수술에서 발생할 수 있다.상처 감염의 증상에는 붉어짐, 붓기, 따뜻함, 그리고 상처 주변의 통증이나 압통이 포함된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로 감염


요로 감염은 방광, 요도 또는 신장의 감염이다.신장암 수술 후 비뇨기 계통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UTI의 증상에는 소변을 볼 때 화끈거리거나 아프거나, 흐리거나 피가 섞인 소변, 그리고 강한 소변 충동이 포함됩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전


신장암 수술 후에는 수술로 인한 혈관 장애로 혈전이 생길 수 있습니다.혈전의 증상으로는 다리의 붓기, 다리의 통증, 피부의 홍조, 그리고 응고 주변의 온기가 포함된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 손상


신장암 수술 후에는 수술 중 신경이 흐트러져 신경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신경 손상의 증상으로는 환부의 저림, 따끔거림, 화상 등이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부 출혈


신장암 수술 후 수술로 인한 혈관 장애로 인해 내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내출혈의 증상으로는 어지럼증, 현기증, 피로감, 호흡곤란 등이 있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장암 수술 후 예방 식품


신장암 수술 후 회복에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다양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몸에 치유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분을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다음은 회복을 돕기 위해 식단에 포함해야 할 음식들입니다.


과일과 야채


과일과 야채는 비타민, 미네랄, 그리고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치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잎이 무성한 채소, 감귤류 과일, 딸기류, 십자화과 야채와 같은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단백질


살코기 단백질은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며 근육 성장과 회복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살코기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에는 살코기, 생선, 달걀, 콩류 등이 있습니다.


통곡물


통곡물은 몸에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는 탄수화물의 좋은 공급원입니다.통곡물은 또한 소화를 돕고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는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통곡물의 좋은 공급원은 귀리, 퀴노아, 보리, 그리고 현미입니다.


건강한 지방


건강한 지방은 균형 잡힌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고 여러분의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건강한 지방의 좋은 공급원에는 견과류, 씨앗, 아보카도, 그리고 지방이 많은 생선이 포함됩니다.


허브와 향신료


허브와 향신료는 항산화 물질로 가득 차 있고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당신의 식단에 포함할 일반적인 허브와 향신료는 강황, 생강, 마늘, 그리고 고추입니다. 신장암 수술 후 회복에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조류(후코이단) 


헤조류도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특히 해조류 속 후코이단은 뛰어난 전이-재발을 막는 항암 효능과 함께 암환자가 먹어도 부작용이 없어서 치료 후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치며,

다양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는 것은 여러분의 몸에 치유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분을 주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다양한 과일과 야채, 살코기 단백질, 통곡물, 건강한 지방, 그리고 허브와 향신료, 그리고 후코이단이 풍부한 해조류를 식단에 포함시킴으로써, 여러분은 몸의 치유 과정을 지원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후 노화 막는 방법은?

댓글 0 | 조회 1,131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