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암정보

20,30,40,50대 자궁에 좋은 음식들 특히 50대 자궁암에 좋은 음식은?

건강사랑 0 1983

자궁은 태아가 성장하는 기관으로서 여성에게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나 환경오염등의 문제가 젊은층부터 염증이 생기거나 약해져 자궁암에 이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연령별로 자궁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0대 여성 -약쑥



 생리불순이나 부정 출혈, 통증에 효과 있음


 

 

20대부터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대 여성의 자궁 건강을 위해서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음식은 바로 “약쑥”입니다. 20대가 되면 외모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10대까지는 주로 집에서 해준 밥을 먹다가 20대가 되면서 밖에서 음식을 사 먹는 경우도 많아집니다.


그런데 이러한 불규칙한 생활이 반복되면 생리 불순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20대 여성분들에게 추천하는 “약쑥”은 자궁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사실은 불규칙한 것을 고르게, 규칙적으로 해 주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그래서 생리불순이 있거나 부정기적인 출혈이 있거나 통증이 있거나 없거나 왔다갔다 할 때 잘 잡아주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0대 여성- 부추


양기와 스테미너 보충, 혈액 생성하는 조혈 기능

열이 많은 체질을 가진 여성분들은 섭취 주의해야 함


 



30대 여성분들의 자궁 건강을 위해서 가장 추천 드리는 음식은 바로 “부추”입니다. 부추는 남자한테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사실은 여성에게도 굉장히 좋은 음식입니다. 부추는 알라신(Allincin) 성분이 풍부해서 마늘처럼 양기와 스테미너를 보충하면서도 마늘과는 달리 혈액을 생성하는 조혈 기능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매달 생리로 혈액이 빠져나가는 여성 분들께는 정말 안성맞춤 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거나 결혼 후 임신과 출산, 육아를 처음 경험한 여성분, 또는 이 둘을 동시에 하고 있는 워킹맘 30대 여성분들에게 체력과 스테미너 보충은 필수입니다.비유하자면 부추에는 마늘 주사와 조혈의 기능을 동시에 하고 있어서자궁에 도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부추가 조금 뜨거운 성질이 있어서체질이 열이 많으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40대 여성 - 연근


철분이 풍부함, 혈구 재생 도움, 빈혈 예방, 스트레스 감소 효과


 



40대의 여성분들에게 자궁 건강을 위해 가장 추천 드리는 음식은 바로 “연근”입니다. 여성은 40대 이후부터 호르몬이 급격하게 고갈되면서 자궁 기능이 떨어집니다. 그래서 이때부터 여기저기 아프기 쉽습니다. 여러가지 자궁 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고 또 자궁병이 생기면 과다 출혈, 과다 생리로 인해서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맞물려서 갑상선 질환 발병률도 높은 시기입니다. 연근에는 철분이 풍부해서 혈구 재생을 돕기 때문에 빈혈을 미리 다스리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궁 질환이나 빈혈이 없다고 하더라도 ‘연근을 익혀서 장복하면 마음이 즐거워지고 분노가 사라진다.’ 라는 옛 기록이 있

50대 여성 - 자궁암에 해조류가 좋다?

 자궁암에 좋은 후코이단

해조류 속 후코이단, 자궁암  예방에 탁월



4~50대 여성은 자궁암(자궁경부암) 노출에 가장 연령대라고 합니다. 따라서 자궁과 자궁암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게 가장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론 미역,다시마,미역귀,톳 등 갈색의 해조류를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예로 부터 해조류는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데, 특히 자궁의 혈류를 개선하고 다양한 원인으로 이완될 수 있는 자궁을 정상 수준으로 수축하게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자궁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해조류의 점액질에 추출되는 후코이단은 암세포가 스스로 사멸을 유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자궁암 예방에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만 타이페이 의과대학 연구팀의 연구 논문에 따르면,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의 활성성분인 후코이단이 자궁근종의 성장을 억제하고 장기적으로 자궁암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는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후코이단의 항암 효능을 얻기 위해선 고용량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항암등대
최상의 후코이단을 고르는 방법
품질 좋은 후코이단 제품 잘 고르는 방법후코이단은 미역귀 다시마톳등 갈조류의 미끌 미끌 한 점액질에서 추출한 성분으로서치료로 체력이 저하된 분들에게 면역력 증강 보조 식품으로 널리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어떤 후코이단을 선택해야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올바른 후코이단 제품을 고르는 방법에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여러 종류의 후코이단을 복…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암환자 치료 후 노화 막는 방법은?

댓글 0 | 조회 1,137
Stat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