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 식단에 미역귀를 꼭 올려야 하는 이유
미역귀는 미역의 씨앗을 퍼트리는 생식기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과거에는 먹기엔 두껍고 먹기가 불편해 대부분 미역귀는 버려지고 줄기만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역귀 효능에 대한 관심으로 미역귀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미역귀에는 인체에 좋다는 두 성분 알긴산과, 후코이단이 일반 갈조류 보다 더욱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후코이단에 대해 주목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후코이단은 갈조류의 점액질에 추출되는 성분으로서, 바다 속 햇빛,모래,파도등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생겨난 다당체 성분입니다. 기본적으로 후코이단의 효능은 면역증강과 만성염증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당뇨와 심혈관 질환 완화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후코이단의 효능 중에서도 가장 주목을 받는것은 바로 항암효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후코이단 효능
후코이단의 항암 효능 중 가장 강력한 항암 효과는 '암세포 자살 유도'입니다. 보통 일반적인 세포는 탄생과 사멸을 반복하는데, 암세포는 자가 소멸하지 않고, 계속 무한 증식하여 종양으로서 나타나 인체에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킵니다. 후코이단은 이러한 암세포를 스스로 소멸 하도록 항암 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효능에 증거는 여러 논문에서 보고하는 것으로서, 논문 위주의 후코이단 효능은 아래 사이트 정보를 이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미역귀 후코이단 섭취 2가지 방법
미역귀 생으로 무쳐서 먹기
미역귀는 이런 후코이단을 많이 섭치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섭취를 해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첫번째는 미역귀를 식초와 초고추장, 간장등으로 양념하여 드시는 것입니다. 여기서 필수적인 건 후코이단은 점액질에만 있기에 꼭 생으로 드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으로선 초반엔 식감이 딱딱하기에 다른 식품 보다는 오래 씹어야 소화가 된다는 것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후코이단만 추출한 제품 섭취
많은 보고에 따르면 특히 항암 효능까지를 얻기 위해선 매일 4g이상을 섭취해야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문제는 후코이단이 많은 미역귀도 미역귀당 1kg당 1g의 후코이단만이 있다고 합니다. 즉 온전히 생으로 미역귀를 먹기엔 효과를 먹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좀 더 섭취를 용이롭게 하기 위해선 후코이단만 추출한 제품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후코이단 제품 속 후코이단 분말
시중의 제품들은 후코이단 함유량에 따라 가격대가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단순 건강을 위해선 후코이단을 미역귀 섭취로 얻거나, 소량의 후코이단 함유량 제품을. 더 높은 효능을 얻기 위해선 고함유 후코이단을 드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미역귀? 다양한 갈조류 후코이단 많이 먹을수록 더 좋아
후코이단은 미역귀에만 있는 건 아닙니다. 톳,다시마,블랙더랙이라는 갈조류에도 후코이단이 있으며 효능도 각기 다르다고 합니다.특히 후코이단의 처음 발견은 유럽(스웨덴)인지라 유럽쪽 바다에서 주로 자라는 후쿠스(블랙더랙)가 연구 논문이 더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좀 더 좋은 효능을 위해선 다양한 갈조류 섭취를 추천합니다.
*아래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